코로나19 특집호(유럽)
2020-12-0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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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특집호(유럽)
목차
- 1.프랑스 콘텐츠 시장 환경 변화
- 1.1 코로나19로 최대 수혜를 입은 게임 산업
- 1.2 VOD 서비스 중심으로 성장하는 방송 산업
- 1.3 디지털 기술에 대한 인식 변화
- 1.4 콘텐츠 제작환경
- 2. 프랑스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
- 2.1 거버넌스 모델 개편
- 2.2 통신 시장 변화
- 3. 새로운 콘텐츠 소비 트렌드
- 3.1 문화콘텐츠의 비대면 전환
- 3.2 문화기관 가상현실 체험 플랫폼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 3.3 홈코노미 시장
- 4. 시사점 및 대응 방안
- 4.1 프랑스 콘텐츠 시장 환경 변화에 따른 콘텐츠 소비 전망과 대응 방안
- 4.2 포스트 코로나 시대 프랑스 비즈니스 환경 전망
- 4.3 프랑스 내 문화 콘텐츠 소비 트렌드 변화에 따른 대응 방안
개요
- 게임 산업은 코로나 19 대유행으로 인해 최대 수혜를 입은 산업으로 떠오름. 이동
제한1)과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유·무료 영화,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과
스트리밍 서비스의 수요가 증가하고는 있지만, 게임 소비 증가에는 미치지 못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