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특집호(일본)
2020-12-0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
-
코로나19 특집호(일본)
목차
- 1. 코로나19 이후 시장 변화
- 1.1 스테이 홈으로 인한 소비 트렌드 변화
- 1.2 스테이 홈으로 인한 콘텐츠 제작/유통 트렌드 변화
- 2. 소비 진작을 위한 문화콘텐츠 관련 경기부양 정책
- 2.1 중앙 정부의 지원 정책 및 효과
- 2.2 지자체별 지원 정책 및 효과
- 2.3 관련 단체의 정책 제안 동향
- 3. 소비 트렌드 변화
- 3.1 코로나를 계기로 사회 전반에 퍼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3.2 코로나를 계기로 유행한 콘텐츠/서비스 사례
- 4. 국내 기업의 시사점 및 대응 방안
- 4.1 스고모리 소비(巣ごもり消費)로 인한 OTT 영향력 증가
- 4.2 비대면 콘텐츠 서비스 수요 증가에 따른 관련 기술 소개
- 5. 맺음말
- 5.1 위드 코로나 시대 일본 진출을 위한 키워드
개요
- 긴급사태 선언에 따라 외출을 자제하면서 일본식 스테이 홈이라 할 수 있는 ‘스고모리
소비(巣ごもり消費)’, 즉 집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소비 패턴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