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코로나19 특집호(일본)

2020-12-0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일본 | 코로나19 특집호 | COVID-19 | COVID-19 SPECLAL ISSUE
  • 코로나19 특집호(일본)

    목차

    • 1. 코로나19 이후 시장 변화
      • 1.1 스테이 홈으로 인한 소비 트렌드 변화
      • 1.2 스테이 홈으로 인한 콘텐츠 제작/유통 트렌드 변화
    • 2. 소비 진작을 위한 문화콘텐츠 관련 경기부양 정책
      • 2.1 중앙 정부의 지원 정책 및 효과
      • 2.2 지자체별 지원 정책 및 효과
      • 2.3 관련 단체의 정책 제안 동향
    • 3. 소비 트렌드 변화
      • 3.1 코로나를 계기로 사회 전반에 퍼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3.2 코로나를 계기로 유행한 콘텐츠/서비스 사례
    • 4. 국내 기업의 시사점 및 대응 방안
      • 4.1 스고모리 소비(巣ごもり消費)로 인한 OTT 영향력 증가
      • 4.2 비대면 콘텐츠 서비스 수요 증가에 따른 관련 기술 소개
    • 5. 맺음말
      • 5.1 위드 코로나 시대 일본 진출을 위한 키워드

    개요

    - 긴급사태 선언에 따라 외출을 자제하면서 일본식 스테이 홈이라 할 수 있는 ‘스고모리 소비(巣ごもり消費)’, 즉 집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소비 패턴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