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0년 일본 콘텐츠 트렌드 및 이슈 분석

2021-09-29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일본 콘텐츠 산업동향 / 2020년 일본 콘텐츠 트렌드 및 이슈 분석 / 2021년 02호 / KOCCA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표지
  • 2020년 일본 콘텐츠 트렌드 및 이슈 분석

    목차

    • 1. 2020년 일본 콘텐츠 트렌드 및 이슈 분석 개요
    • 2. 콘텐츠 장르별 동향 및 트렌드 분석

    개요

    • - 지난해 코로나 19 긴급 사태 선언과 재택 권유, 그리고 라이브 공연과 이벤트의 계속된 연기와 중단 등으로 일본 콘텐츠 산업은 누구도 예측하지 못한 침체의 늪에 빠져버림. Ÿ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신인 아티스트가 혜성처럼 등장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큰 흥행성과를 보인 것과 함께, 온라인 라이브 공연과 유료 전송 서비스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정착한 것은 뉴노멀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새로운 사회 현상으로 볼 수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