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년 일본 콘텐츠 트렌드 및 이슈 분석
목차
- 1. 2020년 일본 콘텐츠 트렌드 및 이슈 분석 개요
- 2. 콘텐츠 장르별 동향 및 트렌드 분석
개요
- - 지난해 코로나 19 긴급 사태 선언과 재택 권유, 그리고 라이브 공연과 이벤트의 계속된 연기와 중단 등으로 일본 콘텐츠 산업은 누구도 예측하지 못한 침체의 늪에 빠져버림.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신인 아티스트가 혜성처럼 등장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큰 흥행성과를 보인 것과 함께, 온라인 라이브 공연과 유료 전송 서비스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정착한 것은 뉴노멀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새로운 사회 현상으로 볼 수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