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외 콘텐츠시장 분석 연구 개요
목차
- 1. 해외 콘텐츠시장 분석 연구 개요
- 1.1 해외 콘텐츠시장 분석 개요
- 1.2 2020년 해외 콘텐츠 시장규모 조사 방법
- 2. 글로벌 콘텐츠시장 규모 및 전망
- 2.1 글로벌 콘텐츠시장 규모 및 전망
- 2.2 국가별 콘텐츠시장 규모 및 순위
- 3. 주요국 콘텐츠시장 심층분석
- 3.1 미국
- 3.2 중국
- 3.3 일본
- 3.4 태국
- 3.5 러시아
- 4. 요약 및 시사점
- 4.1 국가별 콘텐츠시장 현황 및 요약
- 4.2 시사점
개요
- - 최근 세계 콘텐츠시장은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 중심으로의 유통 재편, 초고속 광대역 통신망·5G 도입 등 하드웨어 기술 고도화로 인해 국가 간 경계가 흐려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콘텐츠 소비가 줄고 온라인 소비가 늘어나면서 글로벌 플랫폼의 영향력이 더욱 증가하고 있으며 이 에 따라 콘텐츠 제작, 유통, 소비의 전 과정에서의 통합과 재편이 이루어지고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