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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글로벌 392호 (24년 08월 12일)

2024-08-2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4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392호 | 표지
  • 위클리글로벌 392호

    24년 08월 12일

    방송·영화

    • - [미국] 디즈니, 스트리밍 부문 첫 흑자 달성
    • - [북경] 국가광전총국, 드라마 다중채널 동시방영 허용
    • - [북경] 중국 내 방영 예정 첩보 드라마 리스트
    • - [심천] 2024 년 상반기 중국 쇼트클립 월간 활성 이용자 수 9 억 8,900 만 명
    • - [일본] 日 국제교류기금, 무료 온라인 영상 웹사이트 ‘JFF THEATER’ 개설
    • - [프랑스] 프랑스 언론, < 오징어 게임 > 이 이끈 외국 콘텐츠 붐
    • - [프랑스] 프랑스 언론, 한국 드라마 5 편 추천
    • - [인니] 24 년 인도네시아 최다 관객 수 동원 흥행 영화 10 선
    • - [인니] 인도네시아 영화관, 어린이날 맞이하여 어린이 150 명 초청 상영회 개최
    • - [UAE] 중동 스포츠 채널 belN, 현지 영화 배급사와 콘텐츠 유통 계약 연장
    • - [태국] 태국 드라마 < 마스터 오브 더 하우스 > 넷플릭스 비영어 부문 1 위 달성
    • - [인도] 정부 소유 OTT 플랫폼에 민간 위성 TV 채널 포함 추진
    • - [인도] 영화인들, 정부의 영화 심사 지연에 불만 증가
    • - [이탈리아] ITTV 국제포럼
    • - [이탈리아] 이탈리아-세르비아, 영화 공동제작 협정

    게임·융복합

    • - [북경] 국가신문출판서, 올해 네 번째 외산게임 판호 발급명단 발표
    • - [심천] 게임 캐릭터 스킨 유출한 中 스트리머, 저작권법 위반으로 중국 내 첫 형사처벌
    • - [인니] 인니 발로란트 대회 우승팀 ‘BOOM e-Sports’, 세계 대회 출전 준비
    • - [태국] AIS 이스포츠 스튜디오 삼얀 밋타운
    • - [인도] 크래프톤 경영진, “인도, 세계 1 위 시장이 될 수 있어”
    • - [이탈리아] 독일 쾰른 Gamescom 2024 에 이탈리아 IIDEA 참여

    애니·캐릭터

    • - [프랑스] 애니 제작사 Xilam 상반기 매출 하락, 미국 플랫폼 주문 감소 영향
    • - [태국] 사파리월드, 핑크퐁과 협업해 연간 이용권 출시
    • - [이탈리아] 25 회 VIEW 컨퍼런스 개최 예정

    음악

    • - [일본] < 트로트 걸즈 재팬 > 파생 그룹 ‘sis’ 데뷔 결정
    • - [프랑스] 블랙핑크 콘서트 영화, 올여름 프랑스 상영
    • - [프랑스] 다국적 행사기획사 Live Nation, 올해 2 분기 매출 기록 경신
    • - [베트남] 김재중ㆍ박봄ㆍ찬열, 9 월 베트남 콘서트 개최 확정
    • - [UAE] K 팝 걸그룹 최초, 에스파의 ‘Supernova’ 엔터테인먼트 쇼 두바이에서 선보여
    • - [인도] 행사소개: All About Music

    패션

    • - [프랑스] Puig, 한국 자회사 설립으로 아시아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
    • - [인도] 작은 구매, 소도시ㆍ농촌지역이 라이프스타일 시장 성장 주도
    • - [이탈리아] 지속가능한 패션 2024

    통합(정책 등)

    • - [미국] 오픈 AI, Chat GPT 이용 감지 기능 개발
    • - [미국] 구글, 검색 반독점 소송에서 패소
    • - [심천] ‘2024 년 상반기 바이두 핫이슈 보고서’ 발표
    • - [프랑스] 프랑스 미디어 회사 CMA Media, 구글 파트너십 체결
    • - [UAE] 아부다비 에티하드 항공 워너브라더스와 파트너십 항공기 디자인 선보여
    • - [태국] 세타 총리와 패텅탄 대표, 리사와 소프트파워 논의
    • - [태국] 한국, 올 상반기 태국 내 광고 로케이션 3 위
    • - [러시아] 유튜브 차단 위기로 로컬 플랫폼 VK 급성장
    • - [인도] NCP 국회의원, 폭력적 온라인 게임에 대한 정부의 직접 규제 촉규
    • - [인도] 카르나타카 주정부, 콘텐츠산업 진흥정책의 운영 지침 공개
    • - [인도] 언론에 비친 한류 단신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