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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글로벌 404호 (24년 11월 04일)

2024-11-12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4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404호 | 표지
  • 위클리글로벌 404호

    24년 11월 04일

    방송·영화

    • - [LA] 넷플릭스, OTT 최초로 북마크 기능 도입
    • - [북경] 2024 년 3 분기 중국산 온라인 영상콘텐츠 발행허가 현황
    • - [심천] 숏폼드라마로 마케팅 대박 터트린 스타벅스 차이나
    • - [오사카] 제 37 회 도쿄국제영화제 개막, 15 개국 영화 경쟁 돌입
    • - [영국] 장준환 감독이 말하는 데뷔작 <지구를 지켜라!>
    • - [영국] 예술로서의 삶: 홍상수 영화 속 김민희
    • - [태국] 현대 세계영화 영화제에서 상영된 <3 일의 휴가>
    • - [인도] ‘OTTplay Premium’, JioCinema 와 파트너십으로 체결로 라이브러리 강화
    • - [인도] 힌두 민족주의 확산 수단으로 활용되는 New-age Bollywood 영화
    • - [인도] DTH 와 OTT 플랫폼 간 수익 격차, 더욱 벌어질 전망
    • - [멕시코] 텔레비사 회장, FIFA 에 대한 뇌물 수수 조사 중 일시적 사임
    • - [스웨덴] 영화 < The Last Journey >, 헐리우드 진출
    • - [스웨덴] 코스타 가브라스 감독, 스톡홀름영화제 평생공로상 수상
    • - [스페인]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열풍으로 스페인 여러 지역에서 한국 전통 놀이 ‘딱지치기’ 참가자 모집
    • - [호주] SBS 50 주년 기념: 다양성을 강조한 2025 년 새 프로그램 라인업

    게임·융복합

    • - [북경] 국가신문출판서, 중국산ㆍ외산 신규 게임 판호발급 명단 발표
    • - [오사카] 소니그룹, 신흥국 게임 개발 지원 확대 “인도ㆍ아프리카에서 새로운 게임 영웅 발굴한다”
    • - [멕시코] 비디오 게임 통해 카르텔에 모집됐던 소년 구출
    • - [멕시코] Gamacon, 멕시코 최대 비디오 게임 비즈니스 행사 개최
    • - [스페인] <오징어 게임: 더 익스피리언스> 체험관, 뉴욕에 이어 마드리드에 상륙

    애니·캐릭터

    • - [심천] ‘제 14 회 중국 국제 애니메이션 박람회’ 개최
    • - [오사카] 토에이 애니메이션, 예상 뛰어넘는 실적 전망 <원피스>, <슬램덩크> 등 IP 수익 호조

    음악

    • - [오사카] 팬들의 ‘최애’ 활동에 새 장을 연 맞춤형 콘텐츠 서비스 ‘MeSEUM’
    • - [프랑스] 2024 년 하반기 파리 K 팝 아이돌 콘서트 개최 일정
    • - [베트남] 박지훈, 베트남에서 첫 번째 팬미팅 개최 확정
    • - [태국] 로제의 <아파트>, 진정한 소프트파워
    • - [태국] 2NE1 방콕 공연 이틀로 추가
    • - [멕시코] 뮤직 시티 어워드, 멕시코시티의 음악적 영향력 인정
    • - [싱가포르] 레지나 송, 싱가포르를 넘어 사이아 전역에서 주목

    패션

    • - [영국] 역경을 이겨내고 있는 영국의 뷰티 산업
    • - [인니] 2025 자카르타패션위크에서 선보인 한국 패션 브랜드
    • - [인도] 환경 생각해 중고품으로 눈돌리는 인도 패션 애호가들
    • - [스웨덴] 드랍쉬핑 의류 회사로부터 소비자 피해 속출
    • - [스페인] 080 바르셀로나 패션쇼 34 edition

    통합(정책 등)

    • - [LA] 애플, AI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 출시
    • - [북경] 올해 3 분기까지 중국 문화산업 기업 매출액 약 9 조 9,668 억 위안
    • - [심천] 헝뎬국제숏폼드라마연맹 출범, 중외 숏폼드라마 산업 교류 추진
    • - [도쿄] NTT 도코모, 콘텐츠 정보 발신 사이트 ‘Lemino 뉴스’ 오픈
    • - [도쿄] 종합문화시설 ‘MoN Takanawa: The Museum of Narratives’, 26 년 봄 오픈
    • - [오사카] JR 서일본,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 개최 앞두고 특별 열차 선보여
    • - [오사카] 2025 오사카ㆍ간사이 엑스포 앞두고 현금 없는 사회로의 한걸음
    • - [오사카] 일본 경제단체연합회, 콘텐츠산업 부흥 위한 ‘EntertainmentContents ∞ 2024’ 발표
    • - [오사카] 주목받는 일본 콘텐츠산업, 해외 제작사 유치 위해 로케이션 지원금 확대
    • - [오사카] 콘텐츠산업, 철강ㆍ반도체 제치고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부상
    • - [오사카] 문화예술계, 계약 개선 가이드라인 개정으로 예술인 권익 보호 강화
    • - [영국] 톰 요크, 줄리앤 무어 등 AI 를 경계하는 예술인 성명
    • - [UAE]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향후 4 년간 UAE 에서 744 억 달러 이상의 경제적 가치 창출 예상
    • - [UAE] UAE 암호 화폐를 포함한 가상 자산 투자 회사에 대한 부가가치세 면제 발표
    • - [태국] 타일랜드 윈터 페스티벌 2024
    • - [태국] 수라퐁 국가소프트파워발전위원회 위원장 인터뷰
    • - [러시아] 구글, 러시아에서 지속적으로 입지 좁아져
    • - [인도] 시민단체, OTT 플랫폼 성적, 노골적 콘텐츠에 대한 법적 조치 촉구
    • - [인도] Modi 수상, 인도 애니메이션 산업의 글로벌 성장 강조
    • - [인도] 엔터테인먼트 산업, 새로운 투자와 서장 전략 모색 중
    • - [인도] 언론에 비친 한류
    • - [스웨덴] ‘2024 K-콘텐츠 엑스포 in 스웨덴’ 개최
    • - [스웨덴] 독서 주간 정부의 독서 진흥 정책 소개
    • - [스페인] 한국 시장의 중요성 강조한 KIAF 서울 2024 에 참가한 8 개의 스페인 갤러리
    • - [호주] 호주 SNS 콘텐츠 창작자의 절반은 AI 활용
    • - [싱가포르] Moglix, 성장 둔화에도 손실 최소화
    • - [말레이시아] ‘AI 는 미디어 산업의 위협이 아닌 보조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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