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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글로벌 411호 (24년 12월 23일)

2024-12-30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4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411호 | 표지
  • 위클리글로벌 411호

    24년 12월 23일

    방송·영화·OTT

    • - [심천] 아이치이 ‘2025 년 미니예능계획’ 발표, 숏폼 예능 출시 예정
    • - [도쿄] 2024 년도 일본 정액제 스트리밍 서비스 연간 시청 순위 발표
    • - [오사카] NHK, 인터넷 활용 업무 및 자회사 출자 승인, 총무성의 최종 결정
    • - [베트남] 영화 <위대한 소원>의 베트남 리메이크작, 2025 년 개봉 목표
    • - [태국] <오징어 게임> 시즌 2 홍보를 위해 짜오프라야 강에 초대형 ‘영희’ 등장
    • - [인도] 인도 멀티플렉스 PVR Inox, 유연 요금 시스템 ‘Flexi Show’ 도입
    • - [인도] Sinclair Broadcast Group 과 ANI, 인도 TV 콘텐츠 미국 배급 확대 발표
    • - [인도] 비용 민감 시청자들, OTT 플랫폼의 광고 기반 무료 콘텐츠 선호
    • - [멕시코] 2024 년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본 영화 Top 10
    • - [호주] 넷플릭스, 시드니에서 <오징어 게임> 몰입형 체험 오픈
    • - [튀르키예] 2024 년의 박스오피스 데이터, 기대치는 충족하나 희망적이지 않아
    • - [튀르키예] 2024 년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튀르키예 TV 시리즈 목록
    • - [스페인] 스페인 무료 스트리밍 플랫폼 ‘다이버전트’
    • -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개최된 <오징어 게임> 시즌 2 이벤트, 우승자에게 R$1 백만을 수여

    게임·융복합

    • - [뉴욕] 개발자들에게 혹독했던 2024 년, 정리해고와 게이머게이트의 영향
    • - [북경] 2024 년 중국 게임시장 매출액 규모 3,258 억 위안
    • - [심천] 2024 년 중국 이스포츠 산업 매출액 동기 대비 4.62% 증가
    • - [오사카] 닌텐도, 콘텐츠 저력으로 주식 시장 질주, ‘닌텐도 스위치 후속 기계에 대한 기대’
    • - [UAE] 아부다비, 1 억 5 천만 달러 규모 게임 산업 특화 펀드 출범
    • - [인도] 온라인 게임에 대한 28% GST 부과, 목표 달성에 실패
    • - [멕시코] 라틴아메리카 최초 축구 경기장 내 이스포츠 아레나 개관
    • - [멕시코] 몬테레이서 Alienware-Halcones 이스포츠 아레나 개관
    • - [스웨덴] 게임 ‘Helldivers 2’, 로스앤젤레스 The Game Awards 에서 수상
    • - [스웨덴] Machine Games, 인디아나 존스 게임 제작

    애니·캐릭터

    • - [인니] 자카르타 예술대학 ‘애니마키니’ 개최, 아세안 애니메이션 관계자 한 자리에
    • - [호주] 호주의 대표 애니메이션 TV 시리즈 < Bluey >, 첫 번째 영화 제작 발표
    • - [튀르키예] 튀르키예 인기 만화 캐릭터 ‘Niloya’, 기록적인 여정

    만화·웹툰·스토리

    • - [스페인] 2024 바르셀로나 만화 전시회: 30 주년 맞아 성황리에 개최

    음악

    • - [인도] 음악 콘서트를 위해 세계 여행하는 인도인들
    • - [멕시코] ‘스포티파이서 멕시코 음악 퇴출’ 가짜뉴스 논란
    • - [스웨덴] K 팝, 간질 환자 치료 과정에서 사용
    • - [튀르키예] 튀르키예 디지털 음악 청취 플랫폼 ‘fizy’, 2024 년 베스트 발표
    • - [튀르키예] 스포티파이, 2024 년 튀르키예 청음 기기별 음악 선호도 발표

    패션

    • - [뉴욕] COTERIE New York 2024 시즌 결산, 2025 년은 리테일 중점 예정
    • - [태국] 100 여개 태국 패션 브랜드와 함께 하는 Show pow 행사
    • - [호주] 호주의 2024 패션 트렌드
    • - [스웨덴] Djerf Avenue, 열악한 근무 환경으로 비판
    • - [튀르키예] 제 13 회 Leather & Fur Fashion Fair 개최

    통합(정책 등)

    • - [LA] 인스타그램, 2025 년 메타 미국 광고 수익 50% 이상 차지 전망
    • - [LA] 챗 GPT, 전화ㆍ메시지로 이용 가능
    • - [뉴욕] 24 년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산업 15,000 개 일자리 감소, 2 년째 심화
    • - [북경] 국무원, ‘방송관리조례’ 등 25 개 행정법규 수정 및 폐지
    • - [도쿄] BEENOS, 일본 소프트파워에 관한 해외 소비자 의식 조사 결과 발표
    • - [태국] 태국 올해 디지털경제 GDP 5.71% 성장
    • - [UAE] UAE 연방 정부 시스템 혁신 및 청년 창업 활성화 정책 발표
    • - [러시아] 플랫폼 고립 심화
    • - [인도] 정부, 올해 외설적 콘텐츠 게시 이유로 18 개 OTT 플랫폼 차단
    • - [인도] 통신부 장관: OTT 플랫폼 규제, 정보방송부 소관으로 명확화
    • - [인도] 주요 통신사,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의무 등록 및 라이선스 반대
    • - [인도] 정부, 약물 사용 미화 콘텐츠에 대해 OTT 플랫폼에 경고
    • - [인도]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여성 대표성 감소: 보고서
    • - [인도] 언론에 비친 한류
    • - [호주] 호주 정부, ‘형평성: 예술 및 장애 연계 계획’ 발표
    • - [스페인] 스페인, 유럽과 라틴아메리카를 연결하는 시청각 산업 혁신의 중심지
    • - [브라질] 브라질은 4G 가 5G 보다 여전히 더 많이 사용되고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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