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일본 게임 시장의 동향과 변화

2025-12-01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일본(오사카) 콘텐츠 산업 동향 | 일본 게임 시장의 동향과 변화 | 2025년 03호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표지 이미지
  • 일본 게임 시장의 동향과 변화

    목차

    • Ⅰ. 일본 게임 시장의 동향
      • 1. 시장 개요
      • 2. 플랫폼별 현황
      • 3. 이용자 인구통계와 소비 형태
    • Ⅱ. 일본 게임 산업의 변화
      • 1. IP 중심 구조의 심화
      • 2. 오리지널 타이틀 감소의 배경
      • 3. 게임 산업의 다변화와 크로스미디어 전략
    • Ⅲ. 기술 및 서비스 트렌드
      • 1. 클라우드 서브스크립션 모델의 확산
      • 2. AR/VR 기술의 진전
      • 3. AI 활용의 가속화
      • 4. 크로스플레이와 글로벌 통합
      • 5. 라이브 서비스와 장기 운영
    • Ⅳ. 주요 기업 동향
      • 1. 닌텐도 (Nintendo)
      • 2. 소니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 .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 4. 주요 모바일 퍼블리셔
      • 5. 글로벌 기어의 일본 진출
    • Ⅴ. 향후 전망과 과제
      • 1. 시장 성장 전망
      • 2. IP 집중 구조의 장기화
      • 3. 기술 혁신과 개발 효율화
      • 4. 글로벌 경쟁과 현지화 과제
      • 5. 이용자 세대 변화와 소비 패턴
      • 6. 정책 규정와 인재 구조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