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콘텐츠산업백서 연차보고서
목차
- 1. 2024년도 콘텐츠산업 진흥 정책 개요
- 제1절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산업 정책 및 주요 과제
- 제2절 콘텐츠산업 진흥 정책 성과
- 제3절 콘텐츠산업 중점 추진 사업
- 제4절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산업 진흥 예산
- 2. 2024년도 국내외 콘텐츠산업 현황
- 제1절 국내 콘텐츠산업 현황
- 제2절 해외 콘텐츠산업 현황
- 3. 2024년도 콘텐츠산업 진흥 추진 성과
- 제1절 콘텐츠산업 성장 기반 조성
- 제2절 신기술융합콘텐츠산업 육성
- 제3절 지역 콘텐츠산업 육성
- 제4절 맞춤형 금융 지원 확대
- 제5절 문화기술(CT) 육성
- 제6절 공정한 콘텐츠산업 생태계 조성
- 제7절 글로벌시장 진출 확대
- 제8절 저작권 보호 및 저작물 이용 활성화
- 4. 2024년 콘텐츠산업 장르별 성과 및 전망
- 제1절 영화
- 제2절 음악
- 제3절 게임
- 제4절 출판
- 제5절 정기간행물
- 제6절 방송
- 제7절 만화
- 제8절 캐릭터
- 제9절 애니메이션
- 제10절 패션
- 제11절 광고
- 5. 2025년 콘텐츠산업 진흥 정책 개요
- 제1절 2025년 문화체육관광부 문화 정책 추진 방향
- 제2절 K-콘텐츠산업 혁신 성장 지원
- 6. 부록
개요
- 2024년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로 행복한 사회, K-컬처가 이끄는 글로벌 문화강국’이
라는 비전 수립 아래, ‘수출과 내수 선순환으로 경제 성장을 이끄는 문화산업 육성’을 핵심
추진 과제로 설정하고, ‘글로벌시장의 선두주자 K-콘텐츠 육성’을 위해 콘텐츠 투자 활성
화, 핵심 콘텐츠의 전략적 육성, 수출 지원을 통한 국가 핵심 수출 사업의 입지 강화 등을
총력 지원하고자 다각적 노력을 기울였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