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정보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캐나다 미디어디렉터협의회 (Canadian Media Directors’ Council, CMDC) 요약 정보
국가
캐나다
장르
방송, 스타트업, 기타
구분
협회
상세 정보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캐나다 미디어디렉터협의회 (Canadian Media Directors’ Council, CMDC) 상세 정보
기관 개요
· 캐나다 광고·미디어 산업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주요 미디어 대행사와 광고 기획사들의 협의체 역할을 함
· 1989년에 설립되어, 광고 집행의 투명성 강화와 미디어 산업 내 공정 경쟁 환경 조성을 목표로 활동함
· 방송, 디지털, 소셜미디어, 옥외광고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미디어 전략, 효율성, 윤리 기준 수립을 지원함
· 정부 및 업계와 협력하여 데이터 기반 광고, 시청자 측정, 디지털 광고 품질 관리 등 정책 자문 기능을 수행함
· 콘텐츠 관련 직무로는 미디어기획, 광고전략, 시장분석, 캠페인 운영, 산업정책 자문 등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