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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음반 배급·제작사 BMG의 (전) 최고 콘텐츠 책임자(CCO) 인터뷰 요약 정보
국가
독일
장르
음악
구분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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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음반 배급·제작사 BMG의 (전) 최고 콘텐츠 책임자(CCO) 인터뷰
인터뷰 개요
전 세계에서 4번째로 큰 음반 배급·제작사 BMG의 최고 콘텐츠 책임자(Chief Content Officer)로 근무한 Dominique Casimir와 함께 독일 음악 시장 현황과 트렌드, 한국 음악 콘텐츠의 경쟁력과 진출 전략 등에 대한 전문가 인터뷰를 진행했다.
BMG(Bertelsmann Music Group)는 2008년에 독일 미디어 그룹 베르텔스만(Bertelsmann)에 의해 설립된 음반 배급·제작사로, 전 세계에서 4번째로 큰 음악 제작사이다. Dominique Casimir는 최고 콘텐츠 책임자(CCO) 경력을 포함해 총 15년간 BMG에서 근무했으며, 음원 저작권과 아티스트 관리 분야에서 깊은 이해도를 가지고 회사를 이끌어 왔다.
인터뷰 주요 내용
독일 음악 시장의 유통 채널과 소비 트렌드
K-Pop의 독일 시장 진출 전략과 성공 사례
음반 계약의 다양한 유형과 수익 분배 모델
독일 음악 시장에서 오프라인 공연의 중요성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게시물의 내용은 콘텐츠 관련 해외 정보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공식 견해가 아니며,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인터뷰는 2024년 8월 진행된 것으로 내용상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