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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전략 전문가 Jenny Tung 인터뷰

요약 정보

중국 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전략 전문가 Jenny Tung 인터뷰 요약 정보
국가 중국 장르 게임
구분 인터뷰

상세 정보

 

 

중국 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전략 전문가

Level Infinite의 전 시니어 마케팅 매니저  Jenny Tung 인터뷰

 

 

• 인터뷰 개요

중국 게임 플랫폼에서의 K-게임 성공 요소를 주제로, 텐센트(Tencent) 및 레벨 인피니트(Level Infinite)에서 글로벌 퍼블리싱 전략을

총괄한 마케팅 전문가 Jenny Tung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현재는 해외 게임사의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퍼블리싱 자문사를 설립 중입니다. 

PUBG MOBILE과 NIKKE 의 유럽 론칭을 주도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 플랫폼의 글로벌 확장 전략과 K-게임의 포트폴리오 편입 구조에

대한 통찰을 공유했습니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K-게임의 성공 및 실패 요인, 글로벌 포트폴리오 내 위상, 현지화 전략 등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 인터뷰 요약

- 중국 게임 플랫폼은 K-게임을 장르 보완, 아시아 시장 확장, 브랜드 이미지 제고의 수단으로 전략적으로 활용해 왔음

- 최근에는 MMORPG 중심에서 벗어나 서사 기반, RPG, 시뮬레이션, 협동 (Co-op) 장르 등으로 퍼블리싱 포트폴리오가 다

  변화되는 추세임.

- 'NIKKE'와 'PUBG MOBILE'은 강한 캐릭터성, 감정 몰입형 서사, 정교한 라이브 운영 전략으로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음.

- 반면, 자동 전투 위주의 콘텐츠나 현지 정서와 맞지 않는 과금/UI 설계는 실패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음.

- 유럽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한국 게임은 시각적 완성도와 스토리텔링에서 강점을 보이며 확장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게시물의 내용은 콘텐츠 관련 해외 정보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공식

     견해가 아니며,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