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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게임 전문가 인터뷰 - 일본 유저 선호 K-게임 유형

요약 정보

일본 게임 전문가 인터뷰 - 일본 유저 선호 K-게임 유형 요약 정보
국가 일본 장르 게임
구분 인터뷰

상세 정보

 

 

LINE Studio-Game Biz Intae Jeon (전인태) 인터뷰 

- 일본 유저 선호 K-게임 유형

 

 

• 인터뷰 개요

K-게임이 일본에서 단기 흥행을 넘어 장기적 성공으로 나아가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LINE Studio의 전인태 리드는 'LINE POP', "LINE Cookie Run', 'Destiny Child' 등 양국을 잇는 히트작을

직접 런칭/운영하며 일본 유저의 세밀한 취향/플레이 패턴/과금 습관을 누구보다 정확히 파악해온 현장 전문가입니다.

이번 인터뷰에서 그는 K-게임이 일본 시장에서 어떻게 수용되고 성장할 수 있는지 장르별 선호도/연령/취향별 세분화부터

현지화/마케팅/파트너십 전략까지 구체적이고 실진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K-게임의 일본 내 성장/확산 전략, 플랫폼/유저/협업 측면의 기회와 리스크까지 한눈에 보여주는 이 인터뷰는 'K-게임 성공의

로드맵'을 확인할 수 있는 특별한 창이 될 것입니다.

 

• 인터뷰 요약

- 최근 일본 게임 시장은 RPG 중심에서 퍼즐/전략/시뮬레이션 등 가볍고 짧은 플레이를 선호하는 장르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음

- 한국 게임은 '블루 아카이브', '승리의 여신 : 니케' 처럼 서브컬처 감성/수집형 RPG에서 호평을 받으며 인식이 개선되었음

- 하지만, 여전히 과금 부담/직설적 스토리 등은 진입 장벽으로 작용하고 있음

- 일본 유저는 IP 친숙도/스토리/캐릭터/공정한 과금 모델을 중시하며 연령/성별별로 선호 장르가 뚜렷함

- 일본에서 K-게임이 성공하려면 번역/UI/이벤트/성우 기용 등 문화적 코드까지 반영한 현지화와 예측 가능한 운영,

   인플루언서/IP 콜라보/오프라인 이벤트 결합이 필요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게시물의 내용은 콘텐츠 관련 해외 정보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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