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기업정보

인도네시아 로컬 OTT 업체 Vidio의 해외 콘텐츠 라이선스 매니저 인터뷰

요약 정보

인도네시아 로컬 OTT 업체 Vidio의 해외 콘텐츠 라이선스 매니저 인터뷰 요약 정보
국가 인도네시아 장르 방송, 애니메이션
구분 인터뷰

상세 정보

인도네시아 로컬 OTT 업체 Vidio의 해외 콘텐츠 라이선스 매니저 인터뷰

인터뷰 개요

  • Vidio는 인도네시아 현지 OTT 플랫폼으로, 코로나19 기간 중 5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면서 넷플릭스와 아마존 프라임 등 글로벌 OTT와의 경쟁에서 앞서기도 함. 또한, 2024년에 인도네시아를 벗어나 말레이시아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음
  • Vidio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는 아직 기존 방송 매체의 영향력이 더 크지만, OTT 시장이 점차 확대되는 중임. 또한, 한국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높아 인도네시아 OTT 플랫폼 간에 한국 콘텐츠 확보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중임
  • 동사에서 콘텐츠 라이선스 업무를 담당하는 Lanny Wijaya Supena 매니저 인터뷰를 통해 인도네시아 OTT 시장 현황과 새로운 트렌드를 알아보고, 한국 기업에 대한 조언을 들어보고자 함
 

인터뷰의 주요 내용

  • Vidio 소개
  • 인도네시아의 OTT 시장 경쟁 상황
  • 한국 기업과의 협업 경험
  • 진출 희망 한국 기업에의 조언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