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콘텐츠 이용행태

2018~2027년 일본 방송 시장 규모

요약 정보

2018~2027년 일본 방송 시장 규모 요약 정보
국가 일본 장르 방송
구분 소비자 이용행태 상세 방송 시장 규모

상세 정보

(2018~2027년 일본 방송 시장 규모)

  • 일본 방송 시장의 총 규모는 2018년 277억 257만 달러에서 2023년에는 293억 8,511만 달러로 증가했으며, 2027년에는 299억 4,745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어, 2018년 대비 8% 증가한 수치임
  • 2018년부터 2027년까지 가장 큰 변화를 보인 항목은 팟캐스트 광고로, 2018년 1,270만 달러에서 7,922만 달러로 524% 증가를 기록했음
  • OTT비디오와 VR 비디오 부문은 전반적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였으나, TV광고와 라디오 부문은 일부 감소 추세를 보였음. 특히, AVOD와 VR 비디오는 큰 폭으로 성장하였음. TV수신료의 공영방송 비중도 커지고 있으며, TV광고 부문의 온라인 성장이 두드러짐

※ 자료 작성일 : 2024년 9월

·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 2023 해외 콘텐츠시장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