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컴 2025 추가모집
독일
모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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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 참가신청은 PC에서만 가능합니다.
행사설명
<2025 게임스컴(gamescom) 한국공동관>
참가기업 추가모집공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우수한 국산 게임 콘텐츠의 해외수출 확대를 위해
다음과 같이 “2025 게임스컴(gamescom) 한국공동관” 참가 기업을 모집합니다.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행사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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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개요를을 행사명,행사장소,행사일정,주최/주관,행사내용 및 규모,홈페이지로 나타낸표 행사명 2025 게임스컴(gamescom) 행사 장소 독일 쾰른 쾰른메쎄 행사 일정 (B2B) 2025. 8. 20.(수) ~ 8. 22.(금) / (B2C) 2025. 8. 20.(수) ~ 8. 24.(일) 주최/주관 쾰른메쎄/독일 연방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 행사내용 및
규모내용 -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불리며 전세계 게임 개발사, 투자사, 판매 및 배급사,
게이머들이 모이는 유럽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규모
(2024년 기준)- 총 64개국 1,462개사 참가(KOCCA 지원 포함 국내 33개사)
- 총 120개국 335,000명 방문, 비즈니스 참관객 32,000명
- 총 37개국 48개 국가관 운영, 총 전시면적 230,000sqm홈페이지 http://gamescom.global/
2. 모집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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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개요를 모집규모,모집대상,참여제한,제외대상으로 나타낸표 모집 규모 B2B 3개사 내외(콘솔분야 1팀 우선 선정) 모집 대상 모바일, 온라인, 차세대 기술(VR, AR, NFT 등), PC·콘솔, 인디 등
025 게임스컴 참가를 희망하는 국내 게임 개발사
※ 퍼블리셔, 플랫폼사, 기술 보유사 등 제외참여 제한/
제외 대상- 1. 컨소시엄 구성 신청 불가/해외기업의 국내지사 신청 불가
- 2. 단순 시장조사, 컨퍼런스 참가 등 목적의 해외마켓 참가지원 신청 불가
- 3. 당해연도 동일 분야(해외마켓)에 대한 타기관 참가지원 중복 수행 불가
- 4. 지원분야(해외마켓) 복수 신청 가능, 자율선택 동시 참가 불가
- 각 해외마켓 한국공동관 참가의 경우 중복 신청 및 참가 가능. 단, 신청서류 별도 제출
- 게임 해외마켓 자율선택 지원의 경우 한국 공동관과 중복 신청은 가능하나, 중복 참가 불가(선정 시 택1) - 5. 신청일 또는 이후 국세 및 지방세 체납한 경우 신청 불가
- 6. 기술료 미납, 참여 제한 조치 등으로 콘진원 사업 참여 제재조치를 받은 기업 신청 불가
가점사항 지역기반 게임산업육성 주관기관에서 추천한 기업
3. 지원내용 및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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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내용을 구분,내용으로 나타낸표 구분 내용 지원
사항공통 ∙ 게임사별 전담 통역 인력 배치
∙ 게임사별 참가 뱃지 지원(2개 내외)
∙ 온/오프라인 홍보, 네트워킹 등 지원
∙ 한국공동관 공용 공간 구성 및 인력 운영
∙ 한국공동관 공용 소개자료/홍보물 제작 및 배포
∙ 주요 권역/국가별 게임 산업 및 시장 정보 제공
∙ 게임 해외마켓(독일 gamescom 2025) 정보 제공B2B ∙ 공간 구성 : 업체당 최대 30m2 ~ 33m2
∙ 게임사별 주요 퍼블리셔/투자자/기타 비즈매칭 운영 및 관리
∙ 게임사별 비즈니스 상담공간(4석 규모) 및 장비(전기, 인터넷, 시연기기(1대) 등) 구성필수
참가조건∙ 마켓 기간 중 일일 상담 실적지 제출 필수
∙ 참가 전 참가확약서 제출, 사전/현장/사후 간담회 참석 필수
∙ 참가사 부스 운영 전담인력 2인 이상 필수로 상주하여야 함
∙ 기타 KOCCA가 요청하는 현지 비즈니스 미팅, 델리게이트 매칭 네트워킹, 피칭 프로그램 등이 있는 경우 적극적으로 참여하여야 함
∙ 마켓 참가 후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 시스템에서 성과 직접 등록 및 실적보고/실적 증빙을 필수로 제출하여야 함(14일 이내)참고 및
주의사항∙ 지원 세부사항 및 참가 형태는 상황에 따라 추후 변동 가능
∙ 선정 시 운영 규모에 따라 추가 선정할 수 있으며, 예비 업체를 선정할 수 있음
∙ 업체 수 증가, 공용 공간 구성 등에 따라 B2B관 공간 지원 규모 변경될 수 있음
∙ 위 내용 외 발생비용(항공, 숙박 등 개별 체재비, 비자, 여행자보험, 운송, 기타 기기 및 홍보물 등) 지원 불가 - * 웰콘(WelCon)이란 해외진출을 추진하는 국내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유관기관의 수출정보와 행사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나아가 해외진출상담, 수출역량진단 등 해외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4. 신청방법
- ㅇ 신청기간 : 2025. 5. 21.(수) ~ 6. 4.(수) 15:00
- ㅇ 신청방법 : 웰콘(Welcon)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우편 및 방문접수 불가)
- 접수처 바로가기 : http://welcon.kocca.kr/
- 사용자 매뉴얼 : 붙임문서 참조
※ 온라인 등록 관련 문의 : WelCon HelpDesk(1566-9984/welcon@kocca.kr)
※ 온라인 접수 미완료 또는 제출기한 이후에 접수된 신청서는 무효 처리됩니다(‘작성완료’ 건만 접수 인정)
※ 별도의 메일 및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 ㅇ 제출서류
제출서류를 구분,세부내용,파일형식 나타낸표 구분 세부내용 파일형식 필수 WelCon
참가신청ㅇ WelCon 가입 및 참가신청
- 상기 기입내용으로 평가를 진행하므로 정확하고 상세하게 작성
- 기존 가입 기업의 경우 행사 성격에 맞게 기업정보 업데이트 필수
- 참가콘텐츠는 <마이페이지-기본정보관리-콘텐츠정보>에서 등록- 추가신청서
(최대 20MB)ㅇ 추가신청서
- 첨부된 추가신청서 양식 작성 후 날인, 스캔하여 첨부(PDF)
- 상기 기입내용으로 평가를 진행하므로 정확하고 상세하게 작성
- 인감 날인이 없는 신청서는 무효 처리(평가제외)
※ 제출된 자료는 평가용으로만 사용되며, 대외 공개하지 않음PDF 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ㅇ 첨부 양식 작성 후 제출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작성 동일한 인력 및 대표자 필수 기재
- 최종학력이 대학원인 경우 지도교수 기재 요망
- 붉은 별표(*) 표기 칸 필수 작성엑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ㅇ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첨부 양식 작성 후 서명 또는 날인, 스캔(PDF)하여 제출
- 서명 또는 날인이 없는 동의서는 무효 처리(평가제외)PDF 사업자등록증 ㅇ 사업자등록증 PDF 파일로 제출 PDF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ㅇ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의 경우 접수 마감일 기준 유효기간 내 발급분 PDF
5. 선정절차
- ㅇ 선정절차 및 일정(안)
선정절차 및 일정(안)을 나타낸표 모집공고 및
접수 마감→ 선정
평가(통합평가)→ 결과통보 → 사업참여 및
성과관리5.21.(수)~6.4.(수) 15:00 6.12.(목) 예정 6월 중 6월~12월 - ㅇ 선정평가
- 평가방법 : 온라인 접수된 신청서로 통합평가(서면검토 후 발표평가)
- 선정기준 : 최고·최저점을 제외한 평가위원 점수 합계의 평균 산출, 70점 이상 고득점 순 선정, 총점이 같을 경우 배점이 큰 항목 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정
- 평가항목(안) -
평가지표를 를 구분,세부내용 ,평가내용,배점으로 나타낸표 평가지표 평가내용 배점 구분 세부지표 기업 및 게임의
경쟁력기업 역량 ∙기존 해외진출 성과와 실적
- 최근 3년간 해외진출을 위한 역량강화 활동, 기 진출 내역
- (해당시) 최근 3년간 동일 해외마켓 참가 실적10 ∙수행관리 및 운영체계
- 조직 구조(수출 및 해외영업 관련 부서, 업무분장, 인력의 존재)
- 주요 인력 및 마켓 참가 예정자의 전문성(기술, 서비스, 장애 대응 및 외국어 가능자), 예산, 네트워크의 우수성10 게임 완성도 ∙게임의 완성도 및 경쟁력
- 게임 빌드의 진행도(알파버전, 베타버전, 상용화 등)
- 개발 컨셉, 아이디어 등의 차별적 요소
- 주요 기술 및 개발 인력 등의 개발 역량20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해외시장
진출 준비도∙해외 서비스 준비정도 및 해외진출 경쟁력
- 기존 해외진출 현황, 국내외 성과, 현지어 빌드 보유 여부 등30 ∙해외시장에 맞는 게임성 확보 여부
- 해외유저 대상 BM, 해외유저와 부합하는 재미요소, 트렌드 접목 등기대성과 참가계획
및 목표∙마켓 참가전략 및 성과목표
- 해외마켓 참가 목적 및 참가 목표의 타당성
- 현장 비즈니스 미팅계획, MOU 체결, 계약 계획 등 세부 활동계획
- 비즈매칭 및 수출계약의 구체성과 실현가능성20 ∙추진 의지
-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의지
- 신청서 및 추가자료의 충실도(참여의지, 적극성)10 가점 지역추천 ㅇ명시된 지역기반 게임산업육성 주관기관에서 추천한 기업 +3 총계 100 (+3) - ※ 신청기업이 모집규모를 초과하지 않을 경우 적합성 평가를 통해 선정 예정
- ※ 평가과정에서 필요 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 ※ 선정기업의 참가취소 시, 마켓별 후순위 기업에 참가기회 제공(70점 이상 기업 중 고득점 순 후순위 지정)
- ※ 가점의 경우 지역기반 게임산업육성 주관기관*에서 추천한 기업 대상, 평가 시 가산점 부여
지역기반 게임산업육성 주관기관 리스트를 구분,기관명,주소로 나타낸표 <지역기반 게임산업육성 주관기관 List> 구분 기관명 주소 1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 부천시 부천로 198길 18, 202동 9층 2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경남 합천군 덕곡면 학리 1길 58 3 경북테크노파크 경북 경산시 삼풍로 27 4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시 남구 송암로 60 5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대구시 수성구 알파시티 1로 170 6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시 유성구 대덕대로 512번길 20 7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시 해운대구 센텀동로 41 센텀벤처타운 205호 8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울산시 남구 테크노산업로 55번길 16 9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 나주시 빛가람로 777 10 전북특별자치도콘텐츠융합진흥원 전북 전주시 덕진구 만성북로 21-62 11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 천안시 동남구 은행길 15, 6층 12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충북 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
6. 문의처
- ㅇ (사업관련) 게임산업팀 송요셉 차장 (☎ 061-900-6326)
- ㅇ (웰콘관련) WelCon Help Desk (☎ 1566-9984 / welcon@kocca.kr)
7. 기타
- ㅇ 신청서 접수는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신청 완료 이후에는 신청서 수정이 불가합니다.
- ㅇ 신청서 제출은 <행사 상세화면 ‘참가신청’ 클릭 → 신청 정보 작성 및 하단 ‘신청서 파일 첨부’ 항목 내 제출 파일 업로드 → 행사 수정화면 ‘최종제출’ 클릭> 과정이 완료되어야 최종 제출한 것으로 등록됩니다.
- ㅇ 마감시간 경과 후에는 신청이 불가하오니 공고문 첨부파일의 `WelCon 행사참가신청 매뉴얼’을 사전에 숙지하시어, 마감시간 초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ㅇ 행사 참가사는 행사 이후 시행되는 마켓 참가실적 조사에 반드시 적극 협조해 주셔야 합니다. (행사 직후, 연말 중 최소 2회 조사 예정)
- ㅇ 본 행사(마켓)의 참가신청, 실적 등록은 웰콘(welcon.kocca.kr) 시스템을 통해 운영됩니다. 참가기업은 행사(마켓) 종료 후 해당 시스템에서 성과*를 직접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 등록대상: 바이어명, 바이어 중요도, 국가, 상담액, 계약액, 상담내용 - ㅇ 행사 참가 이후에도 비즈니스 성과 발생 시 진흥원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ㅇ 선정결과 통보 후 참가 취소 시 향후 유사 사업에 참여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ㅇ 참여인력이 신청일 기준 성폭력 범죄 이력 또는 관련 판결을 받은 사실이 있는 경우(수사가 진행 중이거나 기소 중인 경우도 포함) 지원이 불가합니다. (단, 선정이후 판결을 받은 경우 해당 참여인력 배제)
- ㅇ 신청서에 허위사실이나 거짓을 기재하는 경우 신청이 취소될 수 있으며, 평가 후 선정이 되었더라도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ㅇ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