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이용행태] 일본의 OTT 서비스별 인지도 및 만족도
2023-11-30
한국콘텐츠진흥원
favorite
주요내용
일본의 OTT 서비스별 인지도 및 만족도
개요
- 국가: 일본
- 장르: 방송, 애니메이션
- 출처 1: 한국콘텐츠진흥원, ‘[일본 23-09호] 일본 VOD 시장 동향’
- 출처 2: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OTT 동향 분석 2023 Vol.1’
주요 내용
- 일본 내 OTT 인지도 TOP 10을 조사한 결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가장 높은 인지도를 보였으며, 2022년과 2023년의 인지도는 각각 65%와 65.5%임
- 다음으로는 ‘넷플릭스(각각 60%, 60.1%)’, ‘훌루(각각 58.4%, 2023 59.4%)’의 순으로 조사됨
- 2022년 8월 기준으로 일본 5개 SVOD 서비스 만족도에 대해서 조사한 결과, ‘매우 만족’의 비율이 가장 높은 서비스는 ‘디즈니 플러스(30%)’로 조사됨
- ‘매우 만족’과 ‘만족’을 합한 비율은 ‘유넥스트(78%)’가 가장 높았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 작성일: 2023년 1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