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이용행태] 미국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아이템 구입 이유
2023-12-01
한국콘텐츠진흥원
favorite
주요내용
미국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아이템 구입 이유
개요
- 국가: 미국
- 장르: 게임
-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북미)’
주요 내용
- (PC 및 온라인 게임) 미국 게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PC 및 온라인 게임 아이템 구입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1순위 응답 기준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가 31.8%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1순위 및 2순위 응답 합산 시에는 ‘필요한 아이템/캐릭터를 바로 가지고 싶어서’가 43.1%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함
- 1순위 응답 기준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 아이템을 구매한다고 밝힌 응답률은 남성(34.6%)이 여성(27.4%)보다 높았으며, 30대의 응답률은 41%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남
- 아이템 구입하는 이유에 대해 ‘필요한 아이템/캐릭터를 바로 가지고 싶어서’를 1순위와 2순위로 지목한 응답자의 경우 여성(44%)이 남성(42.5%)보다 높았으며, 만 15~19세의 응답률이 60.9%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조사됨
- (모바일 게임) 모바일 게임 아이템 구입 이유에 대해서, 1순위 응답 기준으로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가 33.2%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에도 48.5%로 가장 높았음
- 1순위 응답 기준,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에 대한 응답률은 남성(37%)이 여성(28.4%)보다 높았으며, 50대(44.4%)의 응답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됨
-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에 대한 응답률은 남성(50.4%)이 여성(46.1%)보다 높았으며, 50대 이상의 비율은 55.6%로 타 연령대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됨
- (콘솔 게임) 미국 게임 이용자에게 콘솔 게임 아이템 구입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1순위 응답 기준 ‘필요한 아이템/캐릭터를 바로 가지고 싶어서’가 29.8%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1순위와 2순위 합산 시에는 ‘캐릭터 등을 꾸미기 위해서’ 49.5%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됨
- 1순위 응답 기준 남성(34.4%)이 여성(22.4%)보다 ‘필요한 아이템/캐릭터를 바로 가지고 싶어서’에 대한 응답률이 높았으며, 만15~19세의 응답률은 42.1%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남
- 1순위와 2순위 응답 합산 시, ‘캐릭터 등을 꾸미기 위해서’에 대한 응답률은 여성(53.9%)이 남성(46.7%)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만15~19세의 응답률이 63.2%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집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 작성일: 2023년 1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