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K-웹툰 기반 게임,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콘진원, 구글플레이·네이버웹툰과 민관 협력으로 제작 생태계 고도화 추진
2025-11-18주요내용
‘K-웹툰 기반 게임,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콘진원, 구글플레이·네이버웹툰과 민관 협력으로 제작 생태계 고도화 추진
- 11월 14일, 부산 벡스코 ‘지스타 2025’에서 K-웹툰 기반 게임 성과 발표
- 네이버웹툰 지식재산(IP)기반 게임 <던전 씹어먹는 아티팩트>, <용사가 돌아왔다> 첫 공개
- 구글플레이·네이버웹툰과 2026년 3기 사업부터 PC 플랫폼 지원 확대 협력 논의
◆ 구글플레이·네이버웹툰과 3자 협력, 중소기업 동반 성장과 제작 지원 체계 고도화
◆ K-웹툰 기반 게임, 민관 협력으로 세계 시장 진출 본격화, 산업 생태계 확장 견인

사진 1. 콘진원은 11월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G-STAR) 2025’에서 구글플레이·네이버웹툰과 함께 K-웹툰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웹툰 게임스’ 2기 성과를 공유하고, 중소 게임사의 해외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3기 사업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왼쪽부터 남경보 네이버웹툰 지식재산(IP) 비즈니스 총괄 리더, 폴라 왕(Paula Wang) 구글플레이 아시아퍼시픽 파트너십 매니징 디렉터, 유현석 콘진원 원장직무대행)

사진 1. 콘진원은 11월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G-STAR) 2025’에서 구글플레이·네이버웹툰과 함께 K-웹툰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웹툰 게임스’ 2기 성과를 공유하고, 중소 게임사의 해외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3기 사업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왼쪽부터 남경보 네이버웹툰 지식재산(IP) 비즈니스 총괄 리더, 폴라 왕(Paula Wang) 구글플레이 아시아퍼시픽 파트너십 매니징 디렉터,
김영호 퍼니팩 대표, 김민수 모비소프트 기획팀장, 유현석 콘진원 원장직무대행)

사진 3. 글로벌 웹툰 게임스 사업의 2기 지원작 중 출시를 앞두고
구글플레이 공동 부스 무대에 참여한 모비소프트의 <던전 씹어먹는 아티팩트> 게임 포스터 이미지

사진 4. 글로벌 웹툰 게임스 사업의 2기 지원작 중 출시를 앞두고
구글플레이 공동 부스 무대에 참여한 퍼니팩의 <용사가 돌아왔다> 게임 포스터 이미지
- 해당장르 :
- 만화 / 게임
- 해당국가 :
- 전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