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 K-POP 허브 구축 전략: 싱가포르 시장 진입에서 생태계 주도까지
2025-07-15주요내용
-
동남아시아 K-POP 허브 구축 전략: 싱가포르 시장 진입에서 생태계 주도까지
목차
- 1 글로벌 음악 시장 변화와 싱가포르의 전략적 가치
- 1.1 동남아시아의 허브: 디지털 및 라이브 시장의 관문
- 1.2 높은 구매력과 다문화 수용성을 갖춘 테스트베드 시장
- 2 싱가포르 음악 시장의 주요 특징
- 2.1 시장 규모: 2024년 음반 산업 수익 분석
- 2.2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경쟁 구도 분석
- 2.3 음악 스트리밍 시장: 플랫폼 경쟁과 통신사 파트너십
- 2.4 코로나 19 이후 라이브 공연 양극화 현상
- 3 공식 차트 신설과 K-POP 공략 지점
- 3.1 ‘The Official Singapore Chart’의 특징
- 4 K-POP 싱가포르 시장 성과 현황
- 4.1 디지털 음원 및 스트리밍 성과
- 4.2 라이브 공연: K-Pop의 확실한 경쟁력
- 4.3 틱톡(TikTok)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의 부상
- 4.4 K-POP 팬덤 경제: 플랫폼, 굿즈 및 이벤트를 통한 수익 창출
- 5 K-Pop 라이브 이벤트 시장의 새로운 전략
- 5.1 전통적 페스티벌 모델의 한계: '한류팝페스트' 사례
- 5.2 경험 중심 페스티벌의 성공: '워터밤 싱가포르' 사례
- 5.3 시사점
- 6 현지 창작 생태계 편입 및 파트너십 구축 전략
- 6.1 주요 K-POP 기업들의 싱가포르 전략: SM, A2O, YG Plus의 차별화된 접근법 분석
- 6.2 콘텐츠 공동 제작 및 정부 기관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 7 향후 전망 및 핵심 전략 제언
- 7.1. 시장 전망: AI 기반 개인화, 슈퍼팬 플랫폼의 진화, 통합 미디어 경험
- 7.2 SWOT 분석: 싱가포르 시장 내 K-Pop의 강점, 약점, 기회, 위협 요인
- 7.3 핵심 전략 제언
- 1 글로벌 음악 시장 변화와 싱가포르의 전략적 가치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장르 :
- 음악
- 해당국가 :
- Singap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