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명 | 2024 게임스컴(games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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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장소 | 독일 쾰른 쾰른메쎄 |
행사 일정 | 2024. 8. 21.(수) ~ 8. 24.(토) - 2024. 8. 21.(수) ~ 8. 23.(금): B2B 한국공동관 운영 - 2024. 8. 24.(토): B2C 프로그램 운영 |
주최/주관 | 쾰른메쎄/독일 연방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 |
행사내용 |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불리며 전세계 게임 개발사, 투자사, 판매 및 배급사, 게이머들이 모이는 유럽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 (2023년 100여개 국 이상, 총 32만 여명 참가) |
홈페이지 | https://gamescom.global/ |
모집 규모 | 11개사 내외 |
모집 대상 | 모바일, 온라인, PC·콘솔, 인디 등 국내 게임 관련 콘텐츠 보유기업 (VR/AR 게임 제외) |
참여 제한/ 제외 대상 |
1. 컨소시엄 구성 신청 불가/해외기업의 국내지사 신청 불가 2. 단순 시장조사, 컨퍼런스 참가 등 목적의 해외마켓 참가지원 신청 불가 3. 당해연도 동일 분야(해외마켓)에 대한 타기관 참가지원 중복 수행 불가 4. 지원분야(해외마켓) 복수 신청 가능, 자율선택 동시 참가 불가 - 각 해외마켓 한국공동관 참가의 경우 중복 신청 및 참가 가능. 단, 신청서류 별도 제출 - 게임 해외마켓 자율선택 지원의 경우 한국공동관과 중복 신청은 가능하나, 중복 참가 불가(선정시 택1) 5. 신청일 또는 이후 국세 및 지방세 체납한 경우 신청 불가 6. 기술료 미납, 참여제한 조치 등으로 콘진원 사업 참여에 제재조치를 받은 기업 신청 불가 7. 게임스컴 한국공동관 VR/AR 게임 참가사 별도 모집 예정(3개사 내외) |
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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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 주요 권역/국가별 게임 산업 및 시장 정보 제공 ∙ 게임 해외마켓 정보 제공 |
B2B | ∙ 한국공동관 공용 공간 및 기업별 개별 부스 제공 ∙ 한국공동관 공용 소개자료/홍보물 제작 및 배포 ∙ 게임사별 비즈니스 상담공간 및 장비(전기, 인터넷, 시연기기 등) 구성 ∙ 게임사별 주요 퍼블리셔/투자자/기타 비즈매칭 운영 및 관리 ∙ 게임사별 전담 통역인력 ∙ 게임사별 참가 뱃지(2개 내외) ∙ 온/오프라인 홍보, 네트워킹 등 |
지원조건 | ∙ 참가 지원 전 참가확약서 제출, 사전/현장/사후 간담회 참석 필수 ∙ 마켓 기간 중 일일 상담 실적지 제출 필수 ∙ 마켓 종료 후 웰콘(WelCon) 시스템에서 성과 직접 등록 및 실적보고/실적 증빙 제출 필수(14일 이내) |
※ 지원 세부사항은 상황에 따라 추후 변동가능
※ 지원 내용 외 발생비용(항공, 숙박 등 개별 체재비, 비자, 여행자보험, 운송, 기타 기기 및 홍보물 등) 지원 불가
ㅇ 신청기간 : 2024. 5. 10.(금) ~ 5. 20.(월) 17:00
ㅇ 신청방법 :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을 통한 신청서 및 붙임파일 온라인 접수
- 사용자 매뉴얼 : 붙임문서 참조
※ 온라인 등록 관련 문의 : WelCon HelpDesk(1566-9984/welcon@kocca.kr)
※ 온라인 접수 미완료 또는 제출기한 이후에 접수된 신청서는 무효 처리됩니다.(‘작성완료’ 건만 접수 인정)
※ 별도의 메일 및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ㅇ 제출서류
구분 | 세부내용 | 파일형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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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 WelCon 참가신청 |
ㅇ WelCon 가입 및 참가신청 - 상기 기입내용으로 평가를 진행하므로 정확하고 상세하게 작성 - 기존 가입 기업의 경우 행사 성격에 맞게 기업정보 업데이트 필수 - 참가콘텐츠는 <마이페이지-기본정보관리-콘텐츠정보>에서 등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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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신청서 (최대 20MB) |
ㅇ 추가신청서/게임 소개자료 함께 압축(zip)하여 제출 ㅇ 첨부된 추가신청서 양식 작성 후 날인, 스캔하여 첨부 - 상기 기입내용으로 평가를 진행하므로 정확하고 상세하게 작성 - 인감 날인이 없는 신청서는 무효 처리(평가제외) ※ 제출된 자료는 평가용으로만 사용되며, 대외 공개하지 않음 ※ 발표자료 및 게임동영상의 경우 평가 진행일에 USB로 제출하여 진행 |
한글, PDF, zi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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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ㅇ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사업자등록증,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함께 압축(zip)하여 제출 ㅇ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첨부 양식 작성 후 서명 또는 날인, 스캔(PDF)하여 제출 - 서명 또는 날인이 없는 신청서는 무효 처리(평가제외) ㅇ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의 경우 접수 마감일 기준 유효기간 내 발급분 |
PDF, zi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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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증 | |||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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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 |
ㅇ 첨부 양식 작성 후 제출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작성 동일한 인력 및 대표자 필수 기재 - 최종학력이 대학원인 경우 지도교수 기재 요망 - 붉은 별표(*) 표기 칸 필수 작성 |
엑셀 |
ㅇ 선정절차 및 일정(안)
모집공고 및 접수 마감 |
→ | 선정(발표)평가 | → | 결과통보 | → | 사업참여 및 성과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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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0.(금)~5.20.(월) 17:00 | 5.29.(수) 예정 | 5월 말 | 5월~9월 |
ㅇ 선정평가
- 평가방법 : 온라인 접수된 신청서로 통합평가(서면검토 후 발표평가)
- 선정기준 : 최고·최저점을 제외한 평가위원 점수 합계의 평균 산출, 70점 이상 고득점 순 선정, 총점이 같을 경우 배점이 큰 항목
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정
- 평가항목(안)
평가지표 | 평가내용 | 배점 | |
구분 | 세부지표 | ||
기업 및 게임의 경쟁력 |
기업 역량 | ∙기존 해외진출 성과와 실적 - 최근 3년간 해외진출을 위한 역량강화 활동, 기 진출 내역 - (해당시) 최근 3년간 동일 해외마켓 참가 실적 |
10 |
∙수행관리 및 운영체계 - 조직 구조(수출 및 해외영업 관련 부서, 업무분장, 인력의 존재) - 주요 인력 및 마켓 참가 예정자의 전문성(기술, 서비스, 장애 대응 및 외국어 가능자), 예산, 네트워크의 우수성 |
10 | ||
게임 완성도 |
∙게임의 완성도 및 경쟁력 - 게임 빌드의 진행도(알파버전, 베타버전, 상용화 등) - 개발 컨셉, 아이디어 등의 차별적 요소 - 주요 기술 및 개발 인력 등의 개발 역량 |
20 | |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
해외시장 진출 준비도 |
∙해외 서비스 준비정도 및 해외진출 경쟁력 - 기존 해외진출 현황, 국내외 성과, 현지어 빌드 보유 여부 등 |
30 |
∙해외시장에 맞는 게임성 확보 여부 - 해외유저 대상 BM, 해외유저와 부합하는 재미요소, 트렌드 접목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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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성과 | 참가계획 및 목표 |
∙마켓 참가전략 및 성과목표 - 해외마켓 참가 목적 및 참가 목표의 타당성 - 현장 비즈니스 미팅계획, MOU 체결, 계약 계획 등 세부 활동계획 - 비즈매칭 및 수출계약의 구체성과 실현가능성 |
20 |
∙추진 의지 -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의지 - 신청서 및 추가자료의 충실도(참여의지, 적극성) |
10 | ||
총계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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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기업이 모집규모를 초과하지 않을 경우 적합성 평가를 통해 선정 예정
※ 평가과정에서 필요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 선정기업의 참가취소 시, 마켓별 후순위 기업에 참가기회 제공 (70점 이상 기업중 고득점 순 후순위 지정)
ㅇ (사업관련) 게임산업팀 이진주 주임 (061-900-6323 / pearl@kocca.kr)
ㅇ (웰콘관련) WelCon Help Desk (1566-9984 / welcon@kocca.kr)
수출전략팀 이유리 사원 (02-6441-3624 / yoolee@kocca.kr)
ㅇ 신청서 접수는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의 비즈매칭포털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신청 완료 이후에는 신청서 수정이 불가합니다.
ㅇ 신청서 제출은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기’ 클릭 → ‘신청서 직인 첨부’ 메뉴에서 신청서 직인 및 개인정보동의서 날인 파일 업로드> 과정이
완료되어야 최종 제출한 것으로 등록됩니다.
ㅇ 마감시간 경과 후에는 신청이 불가하오니 공고문 첨부파일의 ‘WelCon 온라인 등록 매뉴얼’을 사전에 숙지하시어, 마감시간 초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행사 참가사는 행사 이후 시행되는 마켓 참가실적 조사에 반드시 협조해 주셔야 합니다. (행사 직후, 연말 중 최소 2회 조사 예정)
ㅇ 본 행사(마켓)의 참가신청, 실적 등록은 웰콘(welcon.kocca.kr) 시스템을 통해 운영됩니다. 참가기업은 행사(마켓) 종료 후
해당 시스템에서 성과*를 직접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 등록대상: 상담액, 계약액, 상담내용 등
ㅇ 행사 참가 이후에도 비즈니스 성과 발생 시 진흥원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ㅇ 선정결과 통보 후 참가 취소 시 향후 유사 사업에 참여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ㅇ 참여인력이 신청일 기준 성폭력 범죄 이력 또는 관련 판결을 받은 사실이 있는 경우(수사가 진행 중이거나 기소 중인 경우도 포함)
지원이 불가합니다. (단, 선정이후 판결을 받은 경우 해당 참여인력 배제)
ㅇ 신청서에 허위사실이나 거짓을 기재하는 경우 신청이 취소될 수 있으며, 평가 후 선정이 되었더라도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ㅇ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