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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AAPA Expo 2022

미국
게임/신기술 융합콘텐츠
 IAAPA Expo 2022
모집 기간
2022-07-14 ~ 2022-07-28 14:00
개최 기간
2022-11-14 ~ 2022-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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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설명

□ 모집개요

ㅇ 공고기간 : 2022.07.14.(목) ~ 07.28.(목) 14:00까지

ㅇ 지원대상 : 국내 아케이드 게임, 실감콘텐츠(VR콘텐츠 등) 제작·유통사

ㅇ 지원규모 : 총 14개 프로젝트 내외

모집개요
참가구분 전시 참가사 상담 참가사
장르 아케이드 게임 VR 콘텐츠 아케이드 게임, VR콘텐츠
선정규모 5개 프로젝트 4개 프로젝트 5개 프로젝트
지원자격 국내 아케이트게임 개발사 국내 VR 콘텐츠 제작 - 유통사로 구성된 컨소시엄 국내 아케이드게임, VR콘텐츠 제작ㆍ유통사
 

□ 행사개요

행사개요
행사명 IAAPA Expo 2022
행사기간 2022.11.14.~11.18.
행사장소 미국 올랜도 오렌지카운티 컨벤션 센터
(Orange County Convention Center, Orlando, FL, USA)
행사성격 세계 최대 테마파크산업 B2B 전시회
행사규모 1,100개 이상 기업 참가, 42,000명 이상 방문(2021년 기준)
홈페이지 https://www.iaapa.org/expos/iaapa-expo
 

□ 신청자격

ㅇ 국내 아케이드게임 및 VR콘텐츠 제작, 유통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

    ① 국내 우수 아케이드 게임 제작사

    ② 국내 VR콘텐츠 제작-유통사 컨소시엄

    ※ 지나친 사행성, 폭력성, 선정성 등 행사취지에 적합하지 않은 콘텐츠의 경우 참가가 제한될 수 있음

    ※ 상담 참가사의 경우 각각 아케이드게임, VR콘텐츠 제작사 단독 신청 가능

    ※ VR콘텐츠 제작-유통을 1개사에서 진행하는 경우 단독 신청 가능

 

□ 참가기업 지원내용

ㅇ 전시 참가사 (9개 프로젝트)

① 공통 지원사항

    - 한국공동관 내 전시/체험/홍보 공간 구성 및 운영 지원

    ☞ 최대 4부스까지 부스 신청 가능

    (선정평가 고득점 순 및 필요규격 고려하여 배정, 신청 수요에 따라 변동 가능)

    ☞ 부스 위치는 선정평가 점수를 고려하여 진흥원과 협의 후 결정

    ※ 설치규모 : 독립부스 약 297.3m²(32부스) / 1부스 당 면적 약 9.3m²

      * 홈페이지 :http://www.IAAPA.org/IAAPAAttractionsExpo

    - 단체 이동을 위한 미니버스 지원(공항↔숙소, 진흥원 지정 일정)

    - 행사기간 중 비즈니스 통역 인력 지원 (프로젝트별 1명 지원)

    - 참가 프로젝트별 뱃지 리더기 제공

    - 작년도 바이어 리스트를 활용한 사전홍보 지원

    - 마켓 참가 바이어 DB, 관련 시장 및 마켓 분석자료 등 제공

② 개별 지원사항 : 참가 프로젝트별로 아래의 지원혜택 1개 선택가능

지원 내용
구분 가. 물류형 나. 복합형 다. 인력형
지원내용 · 참가작 해상 운송비용 지원 (최대 800만원 이내) · 참가작 해상 운송비용 지원 (최대 400만원 이내)
· 프로젝트당 1인 왕복 항공, 숙박 지원
· 프로젝트당 2인 왕복 항공, 숙박 지원
지원조건 · 9월 초 참가작 선적 가능 프로젝트 · 3인 이상 출장 프로젝트(최소 1인 이상 자부담하여 출장 추진)
세부내용 • 운송비용 : 업체↔항구↔행사장 이동 및 설치 지원
• 항공비 : 출발지(인천)↔도착지(올랜도) 왕복 항공권 지원(이코노미석)
• 숙박비 : 행사 전일부터 행사 종료 익일까지 숙박지원
(숙박비 지원은 진흥원에서 지정한 숙소에서만 가능)
참가사 비용부담 • 규격 초과로 인한 추가 비용, 지원액 초과 금액, 개별 운송비용
• 항공물류 및 항공 초과 수화물 비용 등
• 기업별 체제비(비자 발급비, 일비, 식비 등)
• 지원규모를 초과하는 출장자의 항공, 숙박비, FEC 투어 비용
• 공식일정 외 참가기업의 일정조정, 인원추가에 따른 추가 비용(항공, 숙박)

    ※ 참가사 선정 이후 지원 선택사항의 임의 변경 불가

    ※ 참가작 물류 운송은 대행사 지정 물류사가 수행함

    ※ 항공 및 숙박은 진흥원 지정일정으로 대행사가 일괄 예약

ㅇ 상담 참가사 (10개 프로젝트)

    - 한국공동관 내 공동 B2B 상담공간 운영

    - 마켓뱃지 지원 (프로젝트 당 2개, Exhibitor 뱃지)

    - B2B 상담공간 내 비즈니스 통역 지원

    - 비즈매칭 및 홍보물(디렉토리북) 제작지원

    - 현지 FEC 시설 투어 제공 (프로젝트별 1인 지원)

    - 작년도 바이어 리스트를 활용한 사전홍보 지원

    - 마켓 참가 바이어 DB, 관련 시장 및 마켓 분석자료 등 제공

    ※ 참가사는 마켓참가 이후 소정의 양식의 마켓참가 결과보고서(상담실적, 마켓동향 포함)를 제출해야 함

    ※ 상기 지원내역 외 참가기업 부담 (항공, 숙박비, 체제비(비자 발급비, 일비, 식비) 등)

 

□ 지원내용 및 참가사 준비사항

지원내용 및 참가사 준비사항
참가구분 전시 참가사 상담 참가사
장르 아케이드 게임 실감콘텐츠(VR 등) 아케이드 게임, VR콘텐츠
지원내용 · 전시 공간 구성 및 운영지원
· 참가사별 개별 지원 (물류운송, 항공, 숙박 등)
· 업체별 비즈니스 통역
· 비즈매칭 및 홍보물 제작 지원
· 현지 FEC 시설 투어
· 공동 상담공간 운영
· 마켓 참가뱃지
· 공동 비즈니스 통역, 비즈매칭 지원
· 현지 FEC 시설 투어
 

    ※ 상기 지원내용 및 참가사 준비사항은 코로나-19 등 감염병 발생상황 및 안전에 따른 국가·주최사·콘진원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모든 출장자는 출국 시점 방역지침에 따라 해외 출입국이 가능한 자여야 하며, 콘진원은 이를 확인하기 위해 백신접종 결과 등 개인건강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참가기준

ㅇ 신청일 현재 사업자(주관기관 또는 참여기관)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인 경우

ㅇ 신청일 또는 이후 현재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사실이 없는 경우

ㅇ 보조사업 수행 등의 배제 결정을 받지 않은 주관기관과 참여기관, 대표자 및 책임자, 또는 보조금 수급의 제한을 받지 않은 보조금수령자

ㅇ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등 중앙행정관서의 장으로부터 참여제한 조치를 받지 않은 주관기관과 참여기관, 대표자 및 책임자

ㅇ 우리원 상임 임원이 부임 직전에 재직했던 기관 또는 기업이 아닌 경우

ㅇ 신청일 현재 사업자(주관기관 또는 참여기관)가 콘텐츠지원사업에 따라 발생한 정산반납 대상액(지원사업 정산결과에 따라 사업자가 전담기관에 납부하여야하는 금액) 및 기술료를 체납(매출조사 거부, 회피 등 포함)하고 있지 않은 경우

ㅇ 신청일 현재 사업자(주관기관 또는 참여기관), 과제참여인력, 대표권자, 업무집행권자 및 의사결정에 관여하는 자가 「성폭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제2조의 죄로 형 또는 치료감호의 선고를 받지 않은 경우. 다만, 신청일 현재 형의 실효 등에 관한 법률 제7조의 경과기간이 이미 지나 그 형이 실효된 경우에는 본 호에 따른 참가기준을 충족한 것으로 봄

 

□ 선정기준

ㅇ 평가방법 : 서면평가
    - 외부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심사를 통해 참가사 선정
    - 평가점수 최고점과 최저점 각 1인을 제외한 평균점수 산출, 70점 이상인 기업 대상 모집 규모 내 고득점 순서 선발 (소수점 셋째자리 이하는 절사)
ㅇ 선정기준

평가항목 및 배점
평가항목 평가내용 배점
콘텐츠 우수성 및 경쟁력 ㅇ 콘텐츠의 기획력 및 완성도
ㅇ 콘텐츠의 국내외 서비스 성과 및 수출 이력
ㅇ 콘텐츠의 해외진출 경쟁력 및 테마파크 시장 적합성
30점
기업역량 ㅇ 해외진출 계획과 목표의 현실성
ㅇ 참가사 해외진출 이력 및 수출 규모 등
ㅇ 참가사 해외진출 전문성 및 전문인력
20점
해외진출계획 ㅇ 공동관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전략 및 목표의 타당성
ㅇ 비즈니스 미팅 등 행사 기간 세부 활동계획의 구체성
ㅇ 해당 국가/마켓에 적합한 전략 수립 여부
30점
마켓참가전략 ㅇ 마켓 참가 이후의 향후 계획 및 비즈니스 진행 가능성 20점
합계 100점

 

□ 신청서 접수

ㅇ 접수기간 : 2022.07.14.(목) ~ 07.28.(목) 14:00까지

ㅇ 접수방법 :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https://welcon.kocca.kr) 접수

-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통한 접수방법은 붙임 매뉴얼 참조
- (행사) 게임산업팀 박명훈 과장(061-900-6325 / pmh@kocca.kr)
실감콘텐츠진흥단 강원훈 대리 (061-900-6353 / kwh1855@kocca.kr)
- (WelCon) 해외사업지원단 이유리 사원(02-6441-3624 / yoolee@kocca.kr)

 

□ 기타사항

ㅇ 신청서 접수는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의 비즈매칭포털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신청 완료 후에는 신청서 수정이 불가합니다.

ㅇ 신청서 제출은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기’ 클릭 → ‘신청서 직인 첨부’ 메뉴에서 신청서 직인 및 개인정보동의서 날인 파일 업로드> 과정이 완료되어야 최종 제출한 것으로 등록됩니다.

ㅇ 첨부파일은 압축하여 업로드해주시기 바라며, 업로드 용량은 20MB로 제한됩니다.

ㅇ 마감시간 경과 후에는 신청이 불가하오니 공고문 첨부파일의 ‘WelCon 온라인 등록 매뉴얼’을 사전에 숙지하시어, 마감시간 초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선정 이후라도 참가기준에 부합하지 않은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접수 무효 및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ㅇ 행사 참가사는 행사 이후 시행되는 마켓 참가실적 조사에 반드시 협조해 주셔야 합니다. (행사 직후, 연말 중 최소 2회 조사 예정)

ㅇ 선정된 참가사는 행사 참가전 WelCon에서 제공하는 ‘수출역량 진단’을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선정 참가사 대상 별도 안내 예정)

ㅇ 마켓 참가 이후에도 비즈니스 성과 발생 시 진흥원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ㅇ 선정결과 통보 후 참가 취소 시 향후 유사 사업에 참여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ㅇ 신청서에 허위사실이나 거짓을 기재하는 경우 신청이 취소될 수 있으며, 평가 후 선정이 되었더라도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ㅇ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해당장르 :
게임 / 신기술 융합콘텐츠
해당국가 :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