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국산 콘텐츠의 권역별․장르별 유력 온라인 플랫폼 활용 유통 및 홍보 지원으로 해외 판로 확대
ㅇ 지원 규모 : 총 20개 과제 내외
ㅇ 지원 기간 : 2023년 5월 ~ 11월 / *프로모션 기간: 7월 ~ 11월
ㅇ 지원 대상 : 해외진출 및 서비스 가능한 완성콘텐츠를 보유한 국내 콘텐츠 기업 중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추진하고자 하는 국내 콘텐츠 기업
ㅇ 지원 내용
분야 | 지원내용(안) | 선정규모 | 지원규모 | 비고 |
---|---|---|---|---|
동영상 | - 과제별 타겟 해외 온라인 플랫폼 선별 후 프로모션 자료 (샘플, 프로모션 영상, 배너) 제작 또는 편집 지원 - 홍보/마케팅 자료 현지화(번역, 자막, 더빙 등) 지원 - 홍보영상 및 기획기사 해외 플랫폼 내 게재 지원 - 콘텐츠 온라인 노출 확대 및 바이럴 효과를 위한 마케팅 추진 ※ 참가선정 후 희망 지원내용(안) 수요조사 진행예정 |
10개 내외 | 콘텐츠 당 최대 40백만원 이내의 온라인 프로모션 | * 동영상 - 웹콘텐츠 (웹드라마, 유튜브 영상 등) - 드라마, 예능, 애니메이션 등 |
게임 | - 현지 붐업을 위한 인플루언서 활용 프로모션 지원 - 게임 타겟에 맞는 플랫폼 선정 - 퍼포먼스 마케팅 병행 |
10개 내외 | ||
기타 | - 콘텐츠 사업목표에 따라 B2B 마케팅 지원(DM, 바이어 대상 홍보) - 콘텐츠 진흥원 수출행사(K-콘텐츠 화상수출상담회, K-콘텐츠 엑스포 등) 참여 및 홍보 플랫폼(ITS GAME, BCWW, WelCon 등)과 연계한 프로모션 지원 - 지원 과제별 프로모션 결과 제공 |
|||
지원조건 및 방법 |
- 완성 콘텐츠를 보유한 국내 콘텐츠 기업 - 업체당 최대 2개 과제 신청 및 지원이 가능 - 해당 과제에 대한 법적 권리를 가진 사업자나 해외 판권을 소유하고 있는 사업자 (판권소유증명서, 라이선스 계약서, 수출 증빙 문서 등 제출) - 본 사업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선정한 위탁사업자를 통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금이 직접 지원되지 않으며, 위탁사업자와의 과제별 지원 내용에 대해 협의 후 지원 예정 |
ㅇ 신청기간 : 2023. 4. 5(수) ∼ 4. 28(금) 11:00까지 ※ 마감시한 엄수
ㅇ 신청방법 :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kocca.kr)을 통한 온라인 접수
- WelCon 홈페이지 접속 → 회원 가입 또는 로그인 → ‘행사/사업정보’ <2023 K-콘텐츠 해외 온라인 프로모션 참가기업 모집> 클릭 →
‘참가신청’ 클릭 → 추가정보 입력 및 신청서 추가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 작성완료 후 최종제출 → ‘마이페이지’, ‘행사신청관리’에서
작성내용 및 제출파일 접수완료 여부 확인
※ 신청서 접수는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을 통해서만 가능, 작성 완료한 경우 반드시 ‘최종제출’ 버튼 클릭,
‘최종제출’ 클릭 시 수정 불가
※ 세부 신청방법은 붙임 ‘WelCon행사 참가신청 매뉴얼’을 참고
※ 신청 마감시간까지 온라인 시스템에 접수(파일 업로드 포함) 완료되지 않을 경우 추가 접수 불가
(접수 마감시간에 시스템이 자동 종료되므로 미리 접수 바람)
ㅇ 제출서류
구분 | 서류 | 비고 |
---|---|---|
1 | 참가신청서 1부(붙임 참조) | ※ 필수, 붙임 지정양식 참조 ※ 직인 날인 후 스캔하여 PDF, JPG 파일로 제출 |
2 | 세부 사업계획서 1부(붙임 참조) | ※ 필수, 붙임 지정양식 참조 ※ 필수, 5장 이내로 작성 |
3 | 저작권 및 판권소유 증명서 1부 ㅇ 국내·외 저작권/지적재산권 관련 출원·등록증서 등 판권소유 증빙 가능문서 |
※ 필수, 붙임 지정양식 참조 |
4 | 신청 콘텐츠의 스냅샷, 동영상 등 시연자료 각 1부 | ※ 필수 |
5 | 증빙자료: 라이선스 계약서 및 수출증빙 (해당시) 사본 1부 | ※ 해당 시 제출, 원문 서류 제출 시 반드시 국문 번역본 함께 제출 |
6 | 참여인력 소개 각 1부(붙임 참조) | ※ 필수, 붙임 지정양식 참조 ※ 참여인력 모두 작성 |
7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 필수 |
8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붙임 참조) | ※ 필수, 붙임 지정양식 참조 ※ 참여인력 모두 친필 서명 후 스캔하여 PDF, JPG 파일로 제출 |
9 | 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 1부(별첨 참조) | ※ 필수, 붙임 지정양식 참조 ※ 참여인력 모두 작성 |
※ 직인 날인 및 서명 후 스캔하여 파일 업로드 ※ 참가서류는 하나의 ZIP파일로 압축(20MB 이하)하여 제출 (파일명 : 신청기업명_콘텐츠명) ※ 기타 각종 서류(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참가기준 확인 서류 등) 제출은 합격자 대상 개별 통보 예정 |
ㅇ 선정절차
모집공고 및 접수 (4월5일 ~ 4월28일 11시) |
→ | 접수마감 (4월28일 11시) |
→ | 선정(서면)평가 (5월 초) |
→ | 결과통보 (5월 중) |
→ | 제작 협의 (5월 중~) |
---|
※ 참가기업 모집 및 평가일정에 따라 변동가능
ㅇ 평가방법 : 과제신청서 중심의 서면평가 점수결과 70점 이상 과제 대상 순위에 따라 최종 선정
ㅇ 평가기준 : 수행기관, 과제기획력, 과제내용, 기대성과 등
ㅇ 평가항목 및 배점
평가항목 | 주요내용 | 배점 | |
---|---|---|---|
수행기관 (10점) |
수행관리체계 구축 | ㅇ 구체적이고 실효적인 수행관리체계 마련 여부 | 10점 |
기관전문성 | ㅇ 대표 추진실적(신청과제 유사분야) | ||
과제기획력 (15점) |
과제이해도 | ㅇ 목표 시장 및 과제내용의 사업목적 부합 여부 | 15점 |
기획 완성도 | ㅇ 기획안의 착수 개시가능 수준의 구체성, 현실성 확보여부 | ||
유통 구체성 | ㅇ 세부적인 유통계획(플랫폼 활용 등) | ||
과제내용 (40점) |
대중성(상업성) | ㅇ 일반대중이 호기심을 느끼고 공감하는 정도 | 40점 |
완성도 | ㅇ 질적으로 완성된 정도 | ||
경쟁력 | ㅇ 시장의 타 작품과 경쟁하여 이길 수 있는 정도 | ||
기대성과 (30점) |
후속발전가능성 | ㅇ 방영, 상용화 등 발전가능성 | 30점 |
글로벌 진출성과 | ㅇ 기대되는 해외진출(해외판매, 해외서비스 등) 실적 | ||
한류 기여도 | ㅇ 한류(한국스타일, 한국문화 등 소개) 활성화 기여 | ||
ESG* (5점) |
지역기업(계량) | ㅇ 주관기관 지역기업 여부(본점 소재지 기준) : 3점 ※ 수도권(서울‧인천‧경기) 0점, 그 외 지역 3점 |
3점 |
사회적기업(계량) | ㅇ 사회적기업 인증서 : 2점 ※ 제출 2점, 미제출 0점 (예비사회적기업 제외) |
2점 | |
합계 | 100점 |
※ 평가결과 동점인 경우 평가항목 배점이 높은 순서에 따라 고득점 순으로 순위 결정
ㅇ 신청일 현재 사업자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인 경우
ㅇ 신청일 현재 동일한 내용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이나 타지원기관(정부 또는 공공기관)으로부터 지원을 받은 사실이 없는 경우
ㅇ 신청일 또는 이후 현재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사실이 없는 경우
ㅇ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등 중앙행정관서의 장으로부터 참여제한 조치를 받지 않은 주관기관 및 참여기관, 대표자 및 책임자
ㅇ 우리원 상임 임원이 부임 직전에 재직했던 기관 또는 기업이 아닌 경우
ㅇ 신청일 현재 사업자가 콘텐츠지원사업에 따라 발생한 정산반납 대상액 및 기술료 체납하고 있지 않은 경우
ㅇ 기타 <콘텐츠지원사업관리규칙, 콘텐츠지원사업협약및수행관리지침>에 의거, 신청을 제한받은 사실이 없는 경우
ㅇ 사업관련 : 해외사업팀 장서진 대리(☎061-900-6027)
ㅇ WelCon 접수 관련 : Help Desk(☎1566-9984)
해외사업팀 이유리 사원(☎02-6441-3624)
ㅇ 신청서의 기재사항이 허위로 드러난 경우, 참가 자격에 적합하지 않을 경우, 동일한 내용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이나
타지원기관(정부 또는 공공기관)으로부터 지원을 받은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선정 이후에라도 선정 취소될 수 있음
ㅇ 본 사업에 성실히 참여하지 않거나, 완성 결과물을 제출하지 못할 경우 지원혜택의 중도 취소 또는 제한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음
ㅇ 제출된 신청서는 신청자의 요청에 의해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으며, 일체의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ㅇ 선정된 참가 기업은 사전에 WelCon에서 제공하는 ‘수출역량진단’을 반드시 받아야 함
ㅇ 선정된 과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사업 등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음
ㅇ 지원 기업 대상 실적조사 등을 통한 성과관리 시행, 지원기간 이후에라도 온라인 프로모션을 통한 비즈니스 성과 발생 시 적극적으로 협조 바람
ㅇ 선정결과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개별 공지
ㅇ 상기 공고 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