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2년 실감콘텐츠 해외마켓 한국공동관(SEA Expo 2022)

사우디아라비아
게임/신기술 융합콘텐츠/기타
2022년 실감콘텐츠 해외마켓 한국공동관
모집 기간
2022-04-11 ~ 2022-04-20 14:00
개최 기간
2022-05-16 ~ 2022-05-18
행사 Url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고 Url
링크없음

행사설명

□ 모집개요

ㅇ 지원대상 : 실감콘텐츠 제작사 (국내법인사업자)

    ※ VR/AR/MR, AI, 홀로그램, 미디어아트, 메타버스 등 실감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

ㅇ 공고기간 : 2022.04.11.(월) ~ 04.20(수) 14:00까지

ㅇ 선정규모 : 총 4개사 이내

 

□ 행사개요

ㅇ 행 사 명 : S.E.A Expo 2022(Saudi Entertainmetn & Amusement)

ㅇ 행사장소 : 사우디아라비아, 리디아 인터내셔널 컨벤션&엑시비전 센터(Riyadh International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

ㅇ 행사분야 : 테마파크 놀이기구 및 쇼핑몰 입점 콘텐츠*, VR, AR, 시뮬레이터, 아케이드 게임, 엔터테인먼트 교육기관, 소프트웨어 등

                    * 중동은 VR, AR 등의 실감콘텐츠 시설이 테마파크, 쇼핑몰 및 호텔에 개장함

ㅇ 주 최 사 : DMG 이벤츠

 

☞ S.E.A엑스포

- 사우디아라비아 엔터테인먼트 및 테마파크(시설) 산업 특화 전시회

- 사우디 및 GCC 국가의 정부관계자, 테마파크, 부동산 개발사(대형몰 등), 극장, 레저, 관광, 엔터테인먼트 관계자가 바이어로 참가

- 2019년에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최초 개최 109개사 참가를 시작으로 2020년 120여개사, 2021년 25개국 131개사 참가

 

□ 지원내용 및 참가사 준비사항

ㅇ 지원대상 : 국내 콘텐츠 기업 4개사

    - VR, AR, 시뮬레이터, 아케이드 게임 등 Location Based Entertainment 사업을 추진하는 기업

    - 융복합 공연을 해외에 수출하고자 하는 기업

    - 테마파크, 쇼핑몰 입점 가능한 콘텐츠를 해외 수출하고자 하는 기업

ㅇ 지원내용 : 한국공동관 참가(2m×4m 규모 공간제공), 항공료

    ※물류 이송비 지원되지 않음

ㅇ 비즈니스 상담 및 현장 비즈매칭 지원

행사개요
지원내용 · 한국공동관 참가 ( 2m×4m 규모 공간 제공),
· 참가사별 테이블(2석 규모), 40인치 TV, 전기, 인터넷 등 상담을 위한 기본장비
· 참가 전략 수립을 위한 정보 제공(행사정보, 주요참가사정보 등)
· 비즈매칭 지원
· 1인 왕복항공권 지원(이코노미, 200만원 이내 실비 지원)
  ※ 지정된 항공편을 이용해야 하며, 초과금액, 초과인원에 대해서는 참가사 개별 부담
· 숙박, 비자, 여행자 보험, 검역 등 출장 관련 제반 정보 제공
· 현지 이동 지원(공항-숙소, 숙소-행사장)
참가사
준비사항
· 참가콘텐츠 및 콘텐츠 홍보자료
· 영어 또는 현지어 능통한 담당인원 최소 1인(참가사별 통역지원 없음)
· 숙박, 비자(필요시), 여행자 보험 등 출장 관련 제반 비용
· PCR검사 등 감염병 관련 출입국을 위해 필요한 검사 비용
· PC, 시뮬레이터 등 콘텐츠소개 및 비즈매칭을 위해 필요한 장비의 물류 비용

※ 상기 지원내용 및 참가사 준비사항은 코로나-19 등 감염병 발생상황 및 안전에 따른 국가·주최사·콘진원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모든 출장자는 출국 시점 방역지침에 따라 해외 출입국이 가능한 자여야 하며, 콘진원은 이를 확인하기 위해 백신접종 결과 등 개인건강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참가기준

ㅇ 신청일 현재 사업자(주관기관 또는 참여기관)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인 경우

ㅇ 신청일 또는 이후 현재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사실이 없는 경우

ㅇ 보조사업 수행 등의 배제 결정을 받지 않은 주관기관과 참여기관, 대표자 및 책임자, 또는 보조금 수급의 제한을 받지 않은 보조금수령자

ㅇ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등 중앙행정관서의 장으로부터 참여제한 조치를 받지 않은 주관기관과 참여기관, 대표자 및 책임자

ㅇ 우리원 상임 임원이 부임 직전에 재직했던 기관 또는 기업이 아닌 경우

ㅇ 신청일 현재 사업자(주관기관 또는 참여기관)가 콘텐츠지원사업에 따라 발생한 정산반납 대상액(지원사업 정산결과에 따라 사업자가 전담기관에 납부하여야하는 금액) 및 기술료를 체납(매출조사 거부, 회피 등 포함)하고 있지 않은 경우

ㅇ 신청일 현재 사업자(주관기관 또는 참여기관), 과제참여인력, 대표권자, 업무집행권자 및 의사결정에 관여하는 자가 「성폭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제2조의 죄로 형 또는 치료감호의 선고를 받지 않은 경우. 다만, 신청일 현재 형의 실효 등에 관한 법률 제7조의 경과기간이 이미 지나 그 형이 실효된 경우에는 본 호에 따른 참가기준을 충족한 것으로 봄

 

□ 선정방법 및 기준

ㅇ 평가방법 : 서면평가

    - 외부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심사를 통해 참가사 선정

    - 평가점수 최고점과 최저점 각 1인을 제외한 평균점수 산출, 70점 이상인 기업 대상 모집 규모 내 고득점 순서 선발 (소수점 셋째자리 이하는 절사)

ㅇ 선정기준

평가항목 및 배점
평가항목 평 가 내 용 배점
콘텐츠 우수성 및 경쟁력 - 콘텐츠 기획·개발의 정교함 및 우수성
- 콘텐츠의 해외 서비스 준비정도 및 경쟁력
- 실감기술의 적용 정도 및 콘텐츠와의 연결성
30점
기업역량 - 사업수행 인력·예산·네트워크의 우수성
- 기존 개발·출시 콘텐츠의 해외진출 성과·실적
20점
해외진출계획 - 해외진출 계획의 명확성
- 해외진출 계획을 통해 도출한 성과목표(매출, 이용자수 등)
- 성과목표의 달성가능성·달성방안
30점
마켓참가전략 - SEA Expo 행사 특성에 맞는 참가 전략
- 현지 미팅 계획이 있거나, 매칭 성사 가능성이 높은 바이어 여부
20점
합계 100점
 

□ 신청서 접수

ㅇ 접수기간 : 2022.04.11.(월) ~ 04.20(수) 14:00까지

    -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통한 접수방법은 붙임 매뉴얼 참조

    - (행사) 실감콘텐츠진흥단 강원훈 대리(061-900-6353 / kwh1855@kocca.kr)
                해외사업진흥단 오현전 부장 (ho@kocca.kr)

    - (WelCon) 해외사업진흥단 박영일 부장(061-900-6021 / yppy01@kocca.kr)
                        이민혜 대리(061-900-6027 / apple@kocca.kr)

 

□ 기타사항

ㅇ 신청서 접수는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의 비즈매칭포털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신청 완료 후에는 신청서 수정이 불가합니다.

ㅇ 신청서 제출은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기’ 클릭 → 발부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 ‘신청서 직인 첨부’ 메뉴에서 신청서 직인 및 개인정보동의서 날인 파일 업로드> 과정이 완료되어야 최종 제출한 것으로 등록됩니다.

ㅇ 첨부파일은 압축하여 업로드해주시기 바라며, 업로드 용량은 20MB로 제한됩니다.

ㅇ 마감시간 경과 후에는 신청이 불가하오니 공고문 첨부파일의 ‘WelCon 온라인 등록 매뉴얼’을 사전에 숙지하시어, 마감시간 초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선정 이후라도 참가기준에 부합하지 않은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접수 무효 및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ㅇ 행사 참가사는 행사 이후 시행되는 마켓 참가실적 조사에 반드시 협조해 주셔야 합니다. (행사 직후, 연말 중 최소 2회 조사 예정)

ㅇ 선정된 참가사는 행사 참가전 WelCon에서 제공하는 ‘수출역량 진단’을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선정 참가사 대상 별도 안내 예정)

ㅇ 마켓 참가 이후에도 비즈니스 성과 발생 시 진흥원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ㅇ 선정결과 통보 후 참가 취소 시 향후 유사 사업에 참여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ㅇ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ㅇ 신청서에 허위사실이나 거짓을 기재하는 경우 신청이 취소될 수 있으며, 평가 후 선정이 되었더라도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ㅇ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해당장르 :
게임 / 신기술 융합콘텐츠 / 기타
해당국가 :
사우디아라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