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모바일 쇼핑 퀴즈쇼 ‘Gravy’의 등장

2018-08-22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주요내용

▶ 목차

1. 들어가며 : 모바일 쇼핑 퀴즈쇼 Gravy 개요

2. Gravy 특징: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대안적 광고 채널

3. 시사점 : 쇼핑 플랫폼으로의 발전 가능성은 미지수

4. 마치며

▶ 요약

미국 신생업체 Gravy의 모바일 라이브쇼는 밀레니얼 세대와 기업간의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신개념 광고 플랫폼이다. Gravy 라이브는 매일 한 종류의 신상품을 소개하며 파격적인 할인 구매 기회를 제공하는데, 겉으로 보기에는 기존 홈쇼핑 혹은 퀴즈쇼와 유사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시청자간의 치열한 눈치싸움을 유발하는 포맷이라 재미와 중독성을 동시에 추구한다는 특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