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일본 후지 TV와 독일 ZDFE의 콘텐츠 제작 제휴 전략

2018-10-19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주요내용

▶ 목차

1. 들어가며

2. 일본 후지TV와 독일 ZDFE 의 콘텐츠 제작 제휴 개요

3. 시사점
3.1. 콘텐츠 판매 통한 광고 수익 감소 상쇄 시도
3.2. 콘텐츠 수출 방식의 변화

4. 마치며

▶ 요약

일본의 대표 민영 방송사업자인 후지 TV가 독일의 ZDFE와 손을 맞잡았다. ZDFE는 독일 공영방송사 ZDF의 자회사이다. 양사는 공동으로 자금을 마련하여,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한 드라마 시리즈를 기획 및 제작할 방침이라 밝혔다. 무엇보다 이번 제휴는 TV 광고 수익의 감소를 콘텐츠 판매로 상쇄하려는 방송사 진영의 자구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관련 업계에서도 그 성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