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8년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주요 트렌드

2018-12-24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주요내용

  • 2018년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주요 트렌드

    목차

    • 1. 들어가며
    • 2. 2018년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 주요 트렌드
      • 2.1. SVOD 서비스 가입 활성화
      • 2.2. 모바일 동영상 앱의 지위 상승
      • 2.3. 정부의 해외 콘텐츠 규제 강화
      • 2.4. 온라인 동영상 진영의 콘텐츠 제작 시장 주도
      • 2.5. 콘텐츠 제작 비용 상승
      • 2.6. 투자 시장의 활성화
    • 3. 마치며

    개요

    - 2018년 중국의 온라인 동영상 시장은 그 성장 속도만큼이나, 빠른 변화를 겪고 있다. 시청자 이용행태는 물론이고, 정부 규제, 그리고 관련 사업자들의 신규 전략들이 상호작용하면서 대규 모 트렌드를 발생시키고 있는 것이다. 현재의 시장 상황을 고려했을 때 2019년 역시 중국 온라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는 데는 이견이 없다. 국내 사업자들이 중국에 진출하여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중국의 트렌드를 추척하여 최적화된 진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2018년 한 해 동안 나타난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주요 트렌드를 살펴보고 이를 통 한 시사점을 도출해보고자 한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