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중국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1호
주간 심층Issue
중국 모바일 e스포츠 업계 연구보고
1. 중국 모바일 e스포츠 업계 요약
2. 중국 모바일 e스포츠 업계의 동향
3. 중국 모바일 e스포츠의 경쟁력 및 기업 분석
4. 중국 모바일 e스포츠 사용자의 행위분석
각 장르별 챠트
드라마 시청률 TOP10
예능 시청률 TOP10
박스오피스 TOP10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음원 1 TOP10
음원 2 TOP10
안내
1.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2. 북경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3. 2018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4.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가입 안내
5.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현지자문단 운영안내
6. 한국콘텐츠진흥원 위챗공식계정 Korea Content
개요
- 게임 판호 심사 잠정 정지와 사용자 수익의 점진적인 감소의 영향으로 2018년 전체 시장규모의 증가 속도가 둔화했지만, 상위게임이 일반 사용자에 현금결재 성향의 배양과 세분화된 사용자 국내 공략에 의존하여 전체 시장규모가 456억 위안에 도달함. 또한, 향후 시장의 인허가 규제가 완화되면서 시장규모는 성장 가능성이 커질 것으로 전망됨.
- 신흥 게임 장르가 등장하면서 모바일 e스포츠 게임은 기존 사용자 그룹을 공고히 하면서 더욱 세분화된 그룹을 접촉하고 있음. 이에 따라 전체 사용자 규모는 인터넷 모바일화 수익이 점차 감소될 때도 일정한 증가율을 유지하며, 2018년에는 전체 모바일 e스포츠 사용자 규모가 3억50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측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