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9 쇼트클립 콘텐츠 마케팅 추세

2019-02-18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한국콘텐츠진흥원 / 중국콘텐츠산업동향 Content Industry Trend of China / Vol.2 / 표지 이미지
  • 중국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2호

    주간 심층Issue

    • 2019 쇼트클립 콘텐츠 마케팅 추세
      • 1. 2018년 중국 쇼트클립의 발전에 대한 전반적 회고
      • 2. 쇼트클립 플랫폼의 각 수직 유형별 KOL수량 분포와 증가 추세 및 구독자와의 상호작용
      • 3. KOL마케팅편-쇼트클립 KOL의 마케팅 현황 및 업계 주류 KOL투자 성향 및 마케팅 건의
      • 4. 2019 쇼트클립 내용 위주 마케팅의 8대 추세

    각 장르별 챠트

    • 드라마 시청률 TOP10
    • 예능 시청률 TOP10
    • 박스오피스 TOP10
    •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 음원 1 TOP10
    • 음원 2 TOP10

    안내

    • 1.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 2. 북경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 3. 2018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 4.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가입 안내
    • 5.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현지자문단 운영안내
    • 6. 한국콘텐츠진흥원 위챗공식계정 Korea Content

개요

- 중국 국내 네티즌 중 46%가 사용 중이며 이는 평균 두 명의 네티즌 중 한 명은 쇼트클립을 시청한다는 의미임.

-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의 주요 형식으로 자리매김 함, 인당 일 평균 사용시간은 안정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젊은 층 사이에서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 여름방학, 겨울방학동안 사용시간이 극대화 됨. 온라인상에서 중국 Z시대(95년 전후 출생자)와 소도시 청년 층 및 노인층(여유 시간이 많은 사람들)의 등장에 발맞춰 쇼트클립은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어플리케이션이 되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