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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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2호
주간 심층Issue
2019 쇼트클립 콘텐츠 마케팅 추세
1. 2018년 중국 쇼트클립의 발전에 대한 전반적 회고
2. 쇼트클립 플랫폼의 각 수직 유형별 KOL수량 분포와 증가 추세 및 구독자와의 상호작용
3. KOL마케팅편-쇼트클립 KOL의 마케팅 현황 및 업계 주류 KOL투자 성향 및 마케팅 건의
4. 2019 쇼트클립 내용 위주 마케팅의 8대 추세
각 장르별 챠트
드라마 시청률 TOP10
예능 시청률 TOP10
박스오피스 TOP10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음원 1 TOP10
음원 2 TOP10
안내
1.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2. 북경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3. 2018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4.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가입 안내
5.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현지자문단 운영안내
6. 한국콘텐츠진흥원 위챗공식계정 Korea Content
개요
- 중국 국내 네티즌 중 46%가 사용 중이며 이는 평균 두 명의 네티즌 중 한 명은 쇼트클립을 시청한다는 의미임.
-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의 주요 형식으로 자리매김 함, 인당 일 평균 사용시간은 안정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젊은 층 사이에서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 여름방학, 겨울방학동안 사용시간이 극대화 됨. 온라인상에서 중국 Z시대(95년 전후 출생자)와 소도시 청년 층 및 노인층(여유 시간이 많은 사람들)의 등장에 발맞춰 쇼트클립은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어플리케이션이 되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