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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3호
주간 심층Issue
- 중국 애니메이션 업계 연구보고
- 1. 발전 배경 및 업계 현황
- 2. 산업체인 구성 분석
- 3. 애니메이션 사용자 분석
- 4. 미래 발전 추세 분석
각 장르별 챠트
- 드라마 시청률 TOP10
- 예능 시청률 TOP10
- 박스오피스 TOP10
-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 음원 1 TOP10
- 음원 2 TOP10
안내
- 1.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 2. 북경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 3. 2018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 4.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가입 안내
- 5.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현지자문단 운영안내
- 6. 한국콘텐츠진흥원 위챗공식계정 Korea Content
개요
- 만화 영화(animation)와 만화(cartoon)은 모두 의인화, 과장화, 인간의 감정, 동작 등을 주입하여 제작한 것으로, 가상 혹은 현실의 장면을 가공하여 화면으로 도출하는 것임. 만화는 일종의 예술 형식으로써 간단하고 과장된 수법으로 일상생활을 그림. 반면 동 화는 종합 예술로써, 고정된 그림을 프레임 형식으로 연속 방영하여 영상을 나타냄. 매개체에 따라 애니메이션은 온라인 애니메이션,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잡지, 극장용 애니메이션 등 네 개로 나뉨. 본 연구보고서는 인터넷 플랫폼에서 방영하는 애니메이션과 웹툰을 주로 다뤘음. 애니메이션산업은 주로 만화 영화와 만화의 형식으로 표현되며 콘텐츠 산업의 개발, 생산, 출판, 방영, 연출, 마케팅 등을 포함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