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중국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5호
주간 심층Issue
치열한 경쟁의 시대-2018 중국 웹 예능 시장 분석
1. 웹 예능, 치열한 경쟁의 시대
2. 웹 예능 시장 한 해의 성과 분석
3. 웹 예능 시청자 행위 전면 분석
4. 정책의 시장 재편 촉진,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 웹 예능
각 장르별 챠트
드라마 시청률 TOP10
예능 시청률 TOP10
박스오피스 TOP10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음원 1 TOP10
음원 2 TOP10
안내
1.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2. 북경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3. 2018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4.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가입 안내
5.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현지자문단 운영안내
6. 한국콘텐츠진흥원 위챗공식계정 Korea Content
개요
- 중국 웹 예능 시장은 5년간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였으며, 2018년에 치열한 경쟁의 시대로 진입하였음.
- 지난 한 해 동안 새로 방영된 중국 자체제작 웹 예능의 수는 162편으로 약 2% 감소하였음. 웹 예능의 투자 규모는 전년동기 대비 58%이상 증가한 68억 위안(약 1조 1,400억원)이었음. 강화되는 규제와 막대한 자본의 투입 및 전문성을 갖춘 제작진으로 인하여 웹 예능 콘텐츠는 질적인 성장을 이뤘음.
- 향후, 중국 웹 예능 시장은 정책과 시장의 쌍방향 통제 하에 질적인 성장을 이룰 것임. 또한, 제작 능력이 뛰어난 회사가 계속 살아남을 것이며, 수직적4) 우수 웹 예능 분야에 서의 기회도 크게 늘어날 것임. 웹 예능 콘텐츠의 수량은 점차 안정될 것이며, 플랫폼은 웹 예능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임. 웹 예능 콘텐츠의 혁신 및 품질의 향상은 웹 예능의 수익성을 개선할 것임. 웹 예능의 전망은 밝은 것으로 기대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