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중동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4월
심층이슈
『라마단 기간 마케팅 전략 및 콘텐츠 동향 분석』
1. 라마단 개요 및 특성
2. 라마단 기간 마케팅 전략
3. 라마단 기간 콘텐츠 동향
4. 시사점
개요
- MENA 시장은 이슬람이 종교이자 사회를 구성하는 기본 원리로 작동하는 시장으 로 이슬람 종교기간은 라마단은 소비행태에도 영향을 주는데, 콘텐츠 등에 대한 소비가 급격히 상승하는 시기임
- 라마단 기간의 주요 마케팅 전략과 콘텐츠 동향을 살펴봄으로써 이슬람 문화권의 콘텐츠 소비패턴을 짐작할 수 있음
-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1) 라마단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MENA 지역 마케팅 전 략 수립에 있어 어느 정도의 중요성을 갖는지, (2) 라마단 기간 제품 및 콘텐츠의 소비패턴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3) 라마단 기간 전, 초반, 후반, 이드 연휴 간 각각 시기별 소비 패턴 등을 분석하여 국내 기업들의 콘텐츠 제작, 마케팅 전 략 수립에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