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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OTT시장의 '자체검열'에 대한 넷플릭스와 아마존의 다른 행보

2019-05-22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주요내용

인도OTT시장의 '자체검열'에 대한 넷플릭스와 아마존의 다른 행보

  • 목차

    • 1. 들어가며
    • 2. 인도 OTT 시장 자체 검열 규정의 배경
    • 3. 넷플릭스가 자체 검열 규정에 서명한 이유
    • 4. 아마존 프라임이 서명하지 않은 이유
    • 5. 나오며

요약

  • - 인도의OTT업계는 자국의 사회적, 문화적, 종교적으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콘텐츠를 업 체가 선제적으로 검열 및 삭제하는 ‘온라인 큐레이팅 콘텐츠 공급자 시행 규정 (Code of Best Practices for Online Curated Content Providers)’, 일명 ‘자체 검열 규정 (Self-Censorship Code)’에 합의서명 하였다. 이례적인 점은 글로벌 업체인 넷플릭스가 인도 정부기관의 직접적 인 규제 도입 이전에 사전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합의에 동참했다는 점이다. 반면, 글로벌 경쟁사인 아마존 프라임은 표현의 자유를 이유로 해당 규정에 동참하지 않았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