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인도OTT시장의 '자체검열'에 대한 넷플릭스와 아마존의 다른 행보
목차
1. 들어가며
2. 인도 OTT 시장 자체 검열 규정의 배경
3. 넷플릭스가 자체 검열 규정에 서명한 이유
4. 아마존 프라임이 서명하지 않은 이유
5. 나오며
요약
- 인도의OTT업계는 자국의 사회적, 문화적, 종교적으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콘텐츠를 업 체가 선제적으로 검열 및 삭제하는 ‘온라인 큐레이팅 콘텐츠 공급자 시행 규정 (Code of Best Practices for Online Curated Content Providers)’, 일명 ‘자체 검열 규정 (Self-Censorship Code)’에 합의서명 하였다. 이례적인 점은 글로벌 업체인 넷플릭스가 인도 정부기관의 직접적 인 규제 도입 이전에 사전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합의에 동참했다는 점이다. 반면, 글로벌 경쟁사인 아마존 프라임은 표현의 자유를 이유로 해당 규정에 동참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