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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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품질 숏폼 콘텐츠 제작 현황
목차
1. 들어가며
2. 오리지널 숏폼 동영상 주요 사례
2.1 퀴비
2.2 아이치이
2.3 72초TV
3. 마치며
요약
- 온라인에서 소비되는 동영상의 길이가 점점 더 짧아지고 고품질화 되고 있다. 본래 숏폼 동 영상은 장편 동영상을 짧게 편집한 형태가 주를 이뤘지만, 최근에는 서사구조를 갖춘 고품질 콘텐츠로 진화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숏폼 동영상의 소비가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미국, 중 국 등 각국의 미디어 기업들은 고품질 숏폼 동영상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숏폼 동영상 플랫폼 퀴비는 디즈니, NBC 유니버셜 등 글로벌 미디어의 투자를 받아 2020년 출범을 앞두고 있으며, 중국의 아이치이는 모바일 화면에 맞춘 세로 형식의 오리지널 콘텐츠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숏폼 동영상 앱을 출시했다. 국내 콘텐츠 제작사인 72초TV는 유튜브 채널에서 빠른 화면전 환과 내레이션이 돋보이는 숏폼 시리즈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