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YouTube의 새로운 시도

2019-12-12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주요내용

  • YouTube의 새로운 시도

    목차

    • 1. 들어가며
    • 2. e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영역 확장
    • 3. 크리에이터의 상업성 판단
    • 4. 마치며

요약

- YouTube가 온라인 동영상,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갖는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만큼, 작은 움직임 하나에도 업계의 신경이 곤두 세워진다. 본고는 YouTube의 주요 수익 모델인 광고의 유형과 성격을 살펴보고, YouTube의 새로운 행보에 주목한다. 최근 YouTube는 Google Express와의 연계를 모색해 e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시도를 하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상업성이 부족한 채널'을 플랫폼에서 배제하겠다는 파격적인 발표를 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