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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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21호
주간 심층Issue
중국 가상현실산업 보고(2019년)
1. 가상현실산업 발전 개요
2. 가상현실산업의 지역별 발전 개요
3. 가상현실 정책 환경 현황
4. 가상현실 응용발전 현황
5. 가상현실산업 투융자 현황
6. 가상현실산업 발전 전망
각 장르별 챠트
드라마 시청률 TOP10
예능 시청률 TOP10
박스오피스 TOP10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음원 1 TOP10
음원 2 TOP10
안내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1. 북경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2. 2018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3.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가입 안내
4.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현지자문단 운영안내
5. 한국콘텐츠진흥원 위챗공식계정 Korea Content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천비즈니스센터 소개
1. 엑셀러레이터센터 입주지원 프로그램 운영 안내
2. 2018 중국문화콘텐츠산업 가이드북
3. 중국 우수기업 인터뷰 운영 안내
4. 중국 남부권 투자자연합체 운영 안내
개요
- 2019년 가상현실 단말기 장비 출고량은 급증함. IDC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1분기 세계 가상현실(VR/AR) 헤드셋 장비 출고량은 130만 대이며 전년동기대비 27.2% 성장함. 이중 VR 헤드셋 모니터가 전체 출고량의 96.6% 차지하여 시장점유율 TOP5인 소니, 페이스북, HTC, Pico와 3Glasses의 총 판매량이 전체 VR 헤드셋 시장의 65.1%를 차지함. 사용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2019년 연간 가상현실(VR/AR) 헤드셋 출고량은 760만 대 이를 것으로 전망되어 2018년의 590만 대보다 29%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2019년 가상현실산업 시장규모는 지속적으로 확대됨. 전체 시장규모의 경우, Greenlight Insights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 세계 시장규모는 700억 위안을 돌파하 여 전년동기대비 126% 성장함. 가상현실 전체 시장규모는 600억 위안 이상으로 가상현실 콘텐츠시장은 약 200억 위안임. 증강현실 전체 시장규모는 100억 위안 이 상으로 증강현실 콘텐츠 시장규모는 80억 위안에 근접함. 2020년 세계 가상현실산업 규모는 2000억 위안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