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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가상현실산업 보고(2019년)

2019-12-26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한국콘텐츠진흥원 / 중국콘텐츠산업동향 / Content Industry Trend of China / Vol.21 / 표지 이미지
  • 중국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21호

    주간 심층Issue

    • 중국 가상현실산업 보고(2019년)
      • 1. 가상현실산업 발전 개요
      • 2. 가상현실산업의 지역별 발전 개요
      • 3. 가상현실 정책 환경 현황
      • 4. 가상현실 응용발전 현황
      • 5. 가상현실산업 투융자 현황
      • 6. 가상현실산업 발전 전망

    각 장르별 챠트

    • 드라마 시청률 TOP10
    • 예능 시청률 TOP10
    • 박스오피스 TOP10
    •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 음원 1 TOP10
    • 음원 2 TOP10

    안내

    •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 1. 북경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 2. 2018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 3.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가입 안내
      • 4.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현지자문단 운영안내
      • 5. 한국콘텐츠진흥원 위챗공식계정 Korea Content
    •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천비즈니스센터 소개
      • 1. 엑셀러레이터센터 입주지원 프로그램 운영 안내
      • 2. 2018 중국문화콘텐츠산업 가이드북
      • 3. 중국 우수기업 인터뷰 운영 안내
      • 4. 중국 남부권 투자자연합체 운영 안내

개요

- 2019년 가상현실 단말기 장비 출고량은 급증함. IDC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1분기 세계 가상현실(VR/AR) 헤드셋 장비 출고량은 130만 대이며 전년동기대비 27.2% 성장함. 이중 VR 헤드셋 모니터가 전체 출고량의 96.6% 차지하여 시장점유율 TOP5인 소니, 페이스북, HTC, Pico와 3Glasses의 총 판매량이 전체 VR 헤드셋 시장의 65.1%를 차지함. 사용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2019년 연간 가상현실(VR/AR) 헤드셋 출고량은 760만 대 이를 것으로 전망되어 2018년의 590만 대보다 29%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2019년 가상현실산업 시장규모는 지속적으로 확대됨. 전체 시장규모의 경우, Greenlight Insights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 세계 시장규모는 700억 위안을 돌파하 여 전년동기대비 126% 성장함. 가상현실 전체 시장규모는 600억 위안 이상으로 가상현실 콘텐츠시장은 약 200억 위안임. 증강현실 전체 시장규모는 100억 위안 이 상으로 증강현실 콘텐츠 시장규모는 80억 위안에 근접함. 2020년 세계 가상현실산업 규모는 2000억 위안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