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9 미국 콘텐츠 산업 주요 통계

2020-01-31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한국콘텐츠진흥원 / 미국콘텐츠산업동향 Content Industry Trend of USA / Vol.21 / 표지 이미지
  • 미국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21호

    심층이슈

    • 『 2019 미국 콘텐츠 산업 주요 통계』
      • 1. 음악
      • 2. 애니메이션
      • 3. 게임(콘솔, 모바일, PC)
      • 4. MCN 운영중단과 유튜브의 수익중단
      • 5. 오버더탑(OTT)
      • 6. AR/VR

개요

-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영화/애니메이션, TV 프로그램 및 광고, 스트리밍 콘텐츠, 음악, 방송, 라디오, 출판, 비디오게임(콘솔, 모바일, PC) 등을 포함함. 미국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점유율은 전세계의 1/3에 해당되며, 2018년 7,170억 달러로 집계되었으며 2023년까지 8,250억 달러 규모 성장을 예상함. 따라서 미국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산업 안에서 음악, 애니메이션, 비디오게임, 오버더탑(OTT), AR/VR 산업의 다섯 개 시장을 선정해 2019년 성과와 전망을 살펴보고, 한국의 경쟁기업이 미국으로 진출할 수 있는 사업기회를 제안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