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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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22호
심층이슈
『디즈니 플러스 론칭』
1. 디즈니 플러스(Disney+) 서비스
2. 디즈니 플러스의 콘텐츠 경쟁력
3. 디즈니 플러스의 가격 경쟁력
4. 디즈니 플러스의 장비 호환성 (Availability and Compatibility)
5.디즈니 플러스 론칭이 스트리밍 시장에 미치는 영향
6. 정리 및 시사점
개요
- 2019년 11월 12일, 디즈니의 새로운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Disney+)가 미국, 캐나다, 네덜란드에서 공식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함. 디즈니 플러스는 디즈니 브랜드가 제작한 모든 영상 콘텐츠를 라이브러리로 보유하고 독점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만들어짐. 스트리밍 산업에서 가장 큰 수익성을 보이는 넷플릭스에 대응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디즈니 플러스는 서비스의 출시 시기가 비슷한 애플TV플러스, HBO Max 등과의 경쟁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됨. 이 리포트는 디즈니 플러스의 서비스, 가격, 콘텐츠, 이용가능성에 대해서 각 분야의 경쟁력을 살펴보고, 디즈니 플러스의 출시로 미국 스트리밍 시장에 생길 변화를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