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9 중국 소셜미디어 시장 분석

2020-02-0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한국콘텐츠진흥원 / 중국콘텐츠산업동향 Content Industry Trend of China / Vol.18 / 표지 이미지
  • 중국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18호

    주간 심층Issue

    • 2019 중국 소셜미디어 시장 분석
      • 1. 2019 중국의 소셜미디어 시장 현황
      • 2. 이용자 연령별 소셜미디어 사용행위 분석
      • 3. 서클 마케팅(Circle Marketing)의 등장
      • 4. 중국 소셜미디어 시장 특징 및 발전 추세
  • 기업소개&인터뷰

    • 중국 주요 협회 ‧ 기업 인터뷰
      • 1)카이사(중국)문화주식유한회사(凯撒(中国)文化股份有限公司)
    • 중국 우수 콘텐츠 기업 소개
      • 1)세기창롱영상유한회사(世纪长龙影视有限公司)
      • 2)상하이쥐쿠문화전파유한회사(上海剧酷文化传播有限公司)
      • 3)심천원메이네트워크과기유한회사(深圳云美互动科技有限公司)
      • 4)광저우이환네트워크과기유한회사(广州易幻网络科技有限公司)

    각 장르별 챠트

    • 드라마 시청률 TOP10
    • 예능 시청률 TOP10
    • 박스오피스 TOP10
    •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 음원 1 TOP10
    • 음원 2 TOP10

    안내

    •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 1. 북경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 2. 2018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 3.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가입 안내
      • 4.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현지자문단 운영안내
      • 5. 한국콘텐츠진흥원 위챗공식계정 Korea Content
    •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천비즈니스센터 소개
      • 1. 엑셀러레이터센터 입주지원 프로그램 운영 안내
      • 2. 2018 중국문화콘텐츠산업 가이드북
      • 3. 중국 우수기업 인터뷰 운영 안내
      • 4. 중국 남부권 투자자연합체 운영 안내

개요

- 올해 들어 11년째 CIC정보1)는 업계인사 인터뷰, 온라인 설문조사, 회의 및 강의 참석 등 다양한 방법에 기반하여 중국 소셜미디어 생태계 종합 보고서를 작성함

- 본보고서는 현대 중국 소셜미디어 생태계의 세 가지 특징에 주목하고 있음. 첫째, 복합미디어의 등장, 즉 중국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다양한 기능과 브랜드 마케팅. 둘째, 세대 간의 소셜미디어 사용습관 차이, 즉 X, Y, Z세대가 소셜미디어를 이용할 때 행동 양상의 차이, 마지막으로는 소셜미디어의 마케팅 실적을 평가하는 기준인 소셜 GRP(Social GRP)의 등장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