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중국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18호
주간 심층Issue
2019 중국 소셜미디어 시장 분석
1. 2019 중국의 소셜미디어 시장 현황
2. 이용자 연령별 소셜미디어 사용행위 분석
3. 서클 마케팅(Circle Marketing)의 등장
4. 중국 소셜미디어 시장 특징 및 발전 추세
기업소개&인터뷰
중국 주요 협회 ‧ 기업 인터뷰
1)카이사(중국)문화주식유한회사(凯撒(中国)文化股份有限公司)
중국 우수 콘텐츠 기업 소개
1)세기창롱영상유한회사(世纪长龙影视有限公司)
2)상하이쥐쿠문화전파유한회사(上海剧酷文化传播有限公司)
3)심천원메이네트워크과기유한회사(深圳云美互动科技有限公司)
4)광저우이환네트워크과기유한회사(广州易幻网络科技有限公司)
각 장르별 챠트
드라마 시청률 TOP10
예능 시청률 TOP10
박스오피스 TOP10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음원 1 TOP10
음원 2 TOP10
안내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1. 북경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2. 2018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3.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가입 안내
4.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현지자문단 운영안내
5. 한국콘텐츠진흥원 위챗공식계정 Korea Content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천비즈니스센터 소개
1. 엑셀러레이터센터 입주지원 프로그램 운영 안내
2. 2018 중국문화콘텐츠산업 가이드북
3. 중국 우수기업 인터뷰 운영 안내
4. 중국 남부권 투자자연합체 운영 안내
개요
- 올해 들어 11년째 CIC정보1)는 업계인사 인터뷰, 온라인 설문조사, 회의 및 강의 참석 등 다양한 방법에 기반하여 중국 소셜미디어 생태계 종합 보고서를 작성함
- 본보고서는 현대 중국 소셜미디어 생태계의 세 가지 특징에 주목하고 있음. 첫째, 복합미디어의 등장, 즉 중국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다양한 기능과 브랜드 마케팅. 둘째, 세대 간의 소셜미디어 사용습관 차이, 즉 X, Y, Z세대가 소셜미디어를 이용할 때 행동 양상의 차이, 마지막으로는 소셜미디어의 마케팅 실적을 평가하는 기준인 소셜 GRP(Social GRP)의 등장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