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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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콘텐츠산업동향
2020년 2호
심층이슈
중국 쇼트클립기업 마케팅전략 분석
1. 중국 쇼트클립 시장의 발전 및 마케팅 환경
2. 중국 쇼트클립 사용자 통찰
3. 중국 쇼트클립기업 마케팅 전략
4. 중국 쇼트클립기업 마케팅 트렌드 분석
기업소개
중국 주요 협회 ‧ 기업 인터뷰
장르별 챠트
드라마 시청률 TOP10
예능 시청률 TOP10
박스오피스 TOP10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음원 1 TOP10
음원 2 TOP10
센터안내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1. 북경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2. 2018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3.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가입 안내
4.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현지자문단 운영안내
5. 한국콘텐츠진흥원 위챗공식계정 Korea Content
중국 쇼트클립 업계 발전과정
- 쇼트클립업계는 8년에 걸쳐 발전해 왔으며, 네 가지 시기에 걸친 발전은 점차 상업화되고 명확히 성숙단계로 나아가고 있음. 콰이쇼우(快手), 먀오파이(秒拍) 등의 상품이 점차 공구류에서 쇼트클립 콘텐츠 커뮤니티로 전환되어 쇼트클립 플랫폼시장이 개척되었으며 메이파이(美拍)가 들어오고 있는 가운데 ‘3대 유명 전역’에 의한 마케팅 효과가 뛰어나 이용자가 점차 참여하게 됨. 2017년에는 인터넷 거물기업들이 동영상 시장에 뛰어들어 막대한 보조금을 주고 콘텐츠생산을 촉진하면서 창작자의 참여 열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음. 콘텐츠기반 이커머스는 2019년 존량시대(기존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요소이전의 비용을 감소시키고 사회의 효율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것) 쇼트클립업계의 또 다른 화두로 떠오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