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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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심천) 콘텐츠산업동향
2020년 02호
심층이슈
중국 클라우드 게임 시장 현황 분석
1. BATTLE OF THE GIANT : VYING FOR THE THRONE
1) 기술, 콘텐츠 및 플랫폼 융복합 경쟁
2) 국내외 클라우드 게임 기업의 산업 전략
2. FUTURE OF GLOUD GAMING : LONG WAY TO GO
1) 보급 문제 : 인프라와 통신 프로토콜
2) 리스크 및 도전 : 비즈니스 모델과 데이터 보안
3) 최초의 클라우드 게임이 언제 나타날지 기대
센터안내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천비즈니스센터 소개
1. 심천 비즈니스센터 운영 안내
2. 2019년 심천비즈니스센터 문화산업 연구보고서
3. 심천비즈니스센터 투자자 연합체 운영 안내
개요
- 클라우드 게임의 경쟁은 주로 3대 분야인 기본 기술, 배급 플랫폼, 우수한 콘텐츠에 집중됨.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은 클라우드 게임의 초석임. 플랫폼과 채널의 풍부함은 누가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지 결정함. 동시에, 게임의 질적인 우수함과 수량은 플레이어를 매료시키는 가장 큰 포인트이며, 콘텐츠의 우위는 지속 가능한 발전에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임. 전통적인 게임 제작사, 콘솔 게임 제조사, 인터넷 헤더기업이 혼재된 클라우드 게임 대전에서는 종합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구글과 텐센트가 콘플랫폼, 클라우드 컴퓨팅의 강점을 동시에 차지하고 있지만, 지속적인 콘텐츠 투입을 통하여 완벽한 다층적인 콘텐츠 시스템을 구축해야 함. 기업들은 3대 경쟁 방향을 놓고 자신들의 강점을 살려 시장을 선점하고 있음.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서 기존 각 분야의 경쟁에 따라 기업들의 경쟁을 기술주도형, 콘텐츠주도형, 전략보조형, 포괄적 발전형으로 분류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