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중국 콘텐츠산업동향
2020년 5호
심층이슈
코로나19 사태 이후 중국 온라인 범 엔터테인먼트시장 전망
1. 동영상시장 현황
2. 게임시장 현황
3. 라이브방송 시장 현황
4. 독서시장 현황
장르별 챠트
드라마 시청률 TOP10
예능 시청률 TOP10
박스오피스 TOP10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음원 1 TOP10
음원 2 TOP10
센터안내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1. 북경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2. 2018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3.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가입 안내
4.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현지자문단 운영안내
5. 한국콘텐츠진흥원 위챗공식계정 Korea Content
개요
-2020년 춘절 연휴기간, 코로나19로 인해 대다수 이용자들은 장기간 ‘방콕’ 생활을 하고 있어, 중국 범 엔터테인먼트 시장이 실 사용자, 영업이익, 접속 시간 등 여러 측면에서 큰 폭으로 증가함. 하지만 이러한 성장은 주로 코로나19로 인해 발생된 “피동적 성장”으로, 코로나19 사태가 진정 국면에 접어들면, 이용자들은 점차 일상생활에 복귀해 온라인 엔터테인먼트를 이용하는 시간과 의향이 대폭 떨어져 중국 범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작지 않은 파동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