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미국 콘텐츠산업동향
2020년 8호
심층이슈
미국 주요 콘텐츠 장르별 인플루언서 현황 및 영향력
1. 인플루언서 마케팅
1) 인플루언서란?
2) 인플루언서 마케팅 산업 현황
2. 주요 장르별 미국 인플루언서
1) 음악
2) 영화/TV
3) 책
4) 게임
3. 미국 콘텐츠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례
1) 영화/TV 마케팅 사례 - TV시리즈 <수퍼스토어 >,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
2) 책 마케팅 사례 – 진정성 없는 소셜미디어 포스팅은 독
4. 정리 및 시사점
개요
- 인플루언서(Influencer)란 영향력 있는 개인을 말하는 21세기의 신조어로, 주로 소셜미디어 상에서 영향력이 큰 사람을 일컬음. 소셜미디어에서 인플루언서들이 생산하는 콘텐츠가 브랜드가 제작하는 광고와 유사하거나 그 이상의 영향력을 가지게 됨에 따라, 기업은 더욱 적극적으로 인플루언서를 마케팅에 이용하기 시작했음. 2020년대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성장과 확장이 본격화 될 것으로 전망되며, 이 보고서는 주요 콘텐츠 장르 (음악, 영화/TV, 책, 게임)별 인플루언서 리스트와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 최근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트렌드와 현황, 사례 등을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함. 인플루언서를 평가하는 기준이 다양하여 절대적인 리스트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보고서를 통하여 콘텐츠 장르 별 인플루언서 간에는 어떤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는 지 밝히고, 사례를 통해 K콘텐츠의 해외 진출에서 마케팅에 활용 할 수 있는 시사점이 있기를 기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