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미국 콘텐츠산업동향
2020년 9호
심층이슈
미국 내 OTT 플랫폼과 제작사 간의 관계를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 이슈
1. OTT 플랫폼의 콘텐츠 제작 투자
1) SVOD(Subscription Video on Demand)의 빠른 성장
2) 제작 투자의 증가
2. 플랫폼과 콘텐츠 제작사들의 주요 전략
1) 넷플릭스의 주요 전략
2) 플랫폼과 콘텐츠 제작사 사이의 수직·수평 관계에 따른 지형 변화
3. 어린이 콘텐츠의 중요성
1) 디즈니 플러스와 경쟁하기 위한 넷플릭스의 주요 전략
2) 디즈니 플러스와 경쟁하기 위한 다른 OTT 플랫폼의 전략
4. 제작 환경의 변화
1) 넷플릭스와 제작사 간의 관계
2) 아마존과 제작사 간의 관계
3) OTT 플랫폼과 독립 제작 사간의 관계
4) 신규 콘텐츠 확보를 위한 채널
5. 정리 및 시사점
개요
- 미국 내에서 OTT 플랫폼의 SVOD 이용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콘텐츠 확보 및 제작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 디즈니 플러스와 애플TV 플러스의 등장, 그리고 넷플릭스의 과감한 제작 투자로 인해 OTT 플랫폼과 제작사 간의 관계도 크게 바뀌고 있음. 본 동향은 이러한 플랫폼과 제작사 간의 관계 변화에 따른 주요 전략과 비즈니스 이슈를 살펴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