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심층분석 리포트] 베트남 콘텐츠 시장

2020-07-14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베트남 콘텐츠 시장
  • 베트남 콘텐츠 시장 현황

    목차

      • 4.1. 방송 및 인터넷 미디어 시장
        • 4.1.1. 방송 시장
        • 4.1.2. 인터넷 미디어 시장
      • 4.2. 게임 및 e스포츠 시장
        • 4.2.1. 게임 시장
        • 4.2.2. e-스포츠 시장
      • 4.3. 대중 문화
        • 4.3.1. 음악 시장
        • 4.3.2. 패션 시장
        • 4.3.3. 애니메이션 시장
        • 4.3.4. 출판∙웹툰 시장

개요

• 베트남은 전체 가구 대비 93%에 이르는 텔레비전 보급률을 가지고 있으며, 이 중 유료 TV 시청 비율이 전 체의 47.13%, 무료 지상파 시청 비율이 46.08% 차지
• 2011년 55개에 달했던 유료 채널 시장은 사업자 간 극심한 마케팅 경쟁 때문에 적절한 ARPU18)는 확보하 지 못한 상태이며, 사업자 퇴출, 인수합병 등 시장 개편도 병행하여 일어나고 있음
• 지속적인 경제 성장, 방송 및 인터넷 인프라의 급격한 발전, 인구 대비 148%에 이르는 높은 핸드폰 보급률 등에 따라 OTT 채널의 성장이 매우 큰 편으로 빠른 시일 내에 OTT 서비스가 주요 방송 시청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