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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융복합 게임산업 경쟁력 분석 - 첨단융복합 게임산업 구조분석

2019-12-2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첨단융복합 게임산업 경쟁력분석
  • 첨단융복합 게임산업 경쟁력분석

    목차

    • 5. 첨단융복합 게임산업 구조분석
      • 5.1. 각 게임 생태계
        • 5.1.1. VR게임 : CPND가 가장 균형적으로 발전
        • 5.1.2. AR게임 : 스마트폰 플랫폼 중심의 수익구조, 취약한 디바이스 부문
        • 5.1.3. AI 기반 게임 :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게임콘텐츠 시장 활성화
        • 5.1.4. 클라우드 스트리밍 게임 : 글로벌 기업들이 구축한 광범위한 생태계
        • 5.1.5. 생태계 분석 종합
      • 5.2. DPND 분석
        • 5.2.1. 콘텐츠
          • 5.2.1.1. 게임 콘텐츠 시장규모
          • 5.2.1.2. 게임 콘텐츠 시장 현황
            • 5.2.1.2.1. PC/모바일/콘솔게임
            • 5.2.1.2.2. 실감형(VR·AR) 게임 콘텐츠 현황
            • 5.2.1.2.3. AI를 이용한 게임 콘텐츠 현황
        • 5.2.2. 실감형(VR·AR) 플랫폼 및 디바이스
          • 5.2.2.1. 미국
            • 5.2.2.1.1. 구글
            • 5.2.2.1.2. 애플
            • 5.2.2.1.3. 페이스북(오큘러스)
            • 5.2.2.1.4. 마이크로소프트
          • 5.2.2.2. 일본
            • 5.2.2.2.1. 소니
          • 5.2.2.3. 중국
            • 5.2.2.3.1. 텐센트
            • 5.2.2.3.2. 피코
            • 5.2.2.3.3. 기타 디바이스
          • 5.2.2.4. 한국
            • 5.2.2.4.1. 삼성전자
        • 5.2.3. 클라우드 스트리밍 게임 유통 플랫폼/ 디바이스/ 콘텐츠 분석
        • 5.2.3.1. 구글(미국)
          • 5.2.3.1.1. 콘텐츠
          • 5.2.3.1.2. 디바이스
          • 5.2.3.1.3. 가격
          • 5.2.3.1.4. 서비스 품질
        • 5.2.3.2. 마이크로소프트(미국)
          • 5.2.3.2.1. 콘텐츠
          • 5.2.3.2.2. 디바이스
          • 5.2.3.2.3. 가격
          • 5.2.3.2.4. 서비스 품질
        • 5.2.3.3. 엔비디아(미국)
          • 5.2.3.3.1. 콘텐츠
          • 5.2.3.3.2. 디바이스
          • 5.2.3.3.3. 가격
          • 5.2.3.3.4. 서비스 품질
        • 5.2.3.4. 버라이즌(미국)
          • 5.2.3.4.1. 콘텐츠
          • 5.2.3.4.2. 디바이스
        • 5.2.3.5. 아마존(미국)
        • 5.2.3.6. 애플아케이드
        • 5.2.3.7. 소니(일본)
          • 5.2.3.7.1. 콘텐츠
          • 5.2.3.7.2. 디바이스
          • 5.2.3.7.3. 가격
          • 5.2.3.7.4. 서비스 품질
        • 5.2.3.8. 텐센트(중국)
        • 5.2.3.9. 한국
        • 5.2.4. 네트워크 비교
          • 5.2.4.1. 5G의 개념
          • 5.2.4.2. 5G 서비스
          • 5.2.4.3. 스마트폰 보급률
          • 5.2.4.4. 모바일 인터넷 속도
          • 5.2.4.5. 서비스 지역
        • 5.2.5. CPND 종합

개요

- 최근 몇 년간 가상현실에 대한 관심이 급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혼합현실까지 가세하면서 이용자의 몰입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 및 기기 시장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5G, AI 기술 등의 새로운 기술의 등장르 통해 게임과의 새로운 융합이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4차 산업 관련 신기술과 게임의 융합을 게임산업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