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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e스포츠 산업 연구보고

2020-11-10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중국(북경) 콘텐츠 산업동향 | 2020년 20호 | 한국콘텐츠진흥원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표지 이미지
  • 중국(북경)콘텐츠산업동향

    2020년 10호

    심층이슈

    • 중국 e스포츠 산업 연구보고
      • 1. 중국 e스포츠 산업 현황
      • 2. 중국 e스포츠 산업발전의 특징
      • 3. 중국 e스포츠 이용자 분석
      • 4. 중국 e스포츠 기업 사례분석
      • 5. 중국 e스포츠 산업발전 추세

    장르별 차트

    • 드라마 시청률 TOP10
    • 예능 시청률 TOP10
    • 박스오피스 TOP10
    •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 음원 1 TOP10
    • 음원 2 TOP10

    센터안내

    •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 1. 북경 비즈니스센터 안내
      • 2. 북경 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 3. 2018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 4.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가입 안내
      • 5.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현지자문단 운영안내
      • 6. 북경비즈니스센터 위챗 공식계정 운영 안내

개요

- 2019년 중국 전체 e스포츠 시장 규모는 1,000억 위안을 돌파하였음. 이는 주로 e스포츠 생태시장 규모의 빠른 확장으로부터 생겼음. 2020년, e스포츠 산업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 분야에 있어 일정 영향을 제외하고 시장의 안정적인 발전을 이룩했으며 게임 생방송 플랫폼의 수입이 크게 증가함. 전 체 e스포츠 시장규모는 여전히 완만한 상승 추세를 유지할 것임.

- 2017년 이래 모바일 e스포츠 게임의 매출이 전체 e스포츠 시장의 주요 부분을 점유함. 그와 동시에 e스 포츠가 점점 더 주류 브랜드로 받아들여지면서 e스포츠가 경계를 넘어 협력하는 추세가 더욱 명확해짐. 타 부문에서도 e스포츠 생태를 위해 더욱 많은 활력을 주입하였고, 그 결과 e스포츠 생태시장 점유비는 안정적으로 상승하고 있음. 2020년에 e스포츠 생태시장은 전체 e스포츠 시장의 29.1%의 시장점유를 할 것으로 예측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