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일본 음악 산업·라이브 콘텐츠 시장 변화 및 최신 동향

2020-11-25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일본 콘텐츠 산업동향 | 2020년 5호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표지 이미지
  • 일본 음악 산업 라이브 콘텐츠 시장 변화 및 최신 동향

    2020년 10호

    심층이슈

    • 1. 일본 음악 산업·라이브 콘텐츠 시장 변화 및 최신 동향
      • 1) 일본 음악 유통·배급 시장 개요
      • 2) 일본 디지털 음악 유통·배급 플랫폼 동향
      • 3) 일본 라이브 콘텐츠 시장 변화 및 온라인 라이브 최신 동향
      • 4) 향후 전망 및 한국 콘텐츠 진출을 위한 시사점

개요

- 일본 음악 시장은 규모 면에서 세계 2위에 빛나는 주요 시장임. CD, 블루레이 등 패키지 판매를 중심으로 한 음악 소프트(오디오 레코드 및 음악 영상 소프트 포함) 관련 매출이 2019년 말 기준 음악 시장 전체의 76%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