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음악 산업·라이브 콘텐츠 시장 변화 및 최신 동향
2020-11-25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
-
일본 음악 산업 라이브 콘텐츠 시장 변화 및 최신 동향
2020년 10호
심층이슈
- 1. 일본 음악 산업·라이브 콘텐츠 시장 변화 및 최신 동향
- 1) 일본 음악 유통·배급 시장 개요
- 2) 일본 디지털 음악 유통·배급 플랫폼 동향
- 3) 일본 라이브 콘텐츠 시장 변화 및 온라인 라이브 최신 동향
- 4) 향후 전망 및 한국 콘텐츠 진출을 위한 시사점
개요
- 일본 음악 시장은 규모 면에서 세계 2위에 빛나는 주요 시장임. CD, 블루레이 등 패키지 판매를 중심으로 한 음악 소프트(오디오 레코드 및 음악 영상 소프트 포함) 관련 매출이 2019년 말 기준 음악 시장 전체의 76%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