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코로나19 특집호(미국)

2020-12-0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미국 | 코로나19 특집호 | COVID-19 | COVID-19 SPECLAL ISSUE
  • 코로나19 특집호(미국)

    목차

    • 1. 포스트 코로나 미국 콘텐츠시장 여건 변화
      • 1.1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콘텐츠의 강세
      • 1.2 방송 및 영화 제작 중단, 개봉 연기 등 현황
      • 1.3 기존 오프라인 행사는 온라인으로 전환이 트렌드
    • 2. 미국 소비자의 소비트렌드 변화
      • 2.1 OTT 가입자 증가추세로 본 소비 트렌드
      • 2.2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콘텐츠 두각
      • 2.3 결재방식에서도 언택트 방식 대두
    • 3. 2020 상반기 K-콘텐츠 미국시장 진출 현황
      • 3.1 K-POP
      • 3.2 K-영화
      • 3.3 K-드라마
      • 3.4 키즈콘텐츠
    • 4. 미국 시장 움직임에 따른 시사점
      • 4.1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는 콘텐츠가 보유한 체험력이 가장 중요
      • 4.2 온라인 콘텐츠 소비가 증가하는 글로벌 추세에 대한 대응
      • 4.3 코로나19와 관련한 노무 리스크 관리 필요
      • 4.4 2020 상반기 한류 콘텐츠 미국시장 진출 상황

    개요

    -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유행에 따라 2020년 3월 15일부터 미국 전역이 락다운됨. 락다운은 미국 경제에 큰 악영향을 미쳤고, 미국의 영화산업도 여기에서 예외일 수는 없었음. 락다운(Lockdown, 필수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비즈니스의 휴업) 시행에 따라 재택대피행정명령(Stay at Home Order)이 내려졌고, 필수 서비스를 제외한 사업장이 모두 강제 휴업에 들어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