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코로나19 특집호(미국)
목차
1. 포스트 코로나 미국 콘텐츠시장 여건 변화
1.1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콘텐츠의 강세
1.2 방송 및 영화 제작 중단, 개봉 연기 등 현황
1.3 기존 오프라인 행사는 온라인으로 전환이 트렌드
2. 미국 소비자의 소비트렌드 변화
2.1 OTT 가입자 증가추세로 본 소비 트렌드
2.2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콘텐츠 두각
2.3 결재방식에서도 언택트 방식 대두
3. 2020 상반기 K-콘텐츠 미국시장 진출 현황
3.1 K-POP
3.2 K-영화
3.3 K-드라마
3.4 키즈콘텐츠
4. 미국 시장 움직임에 따른 시사점
4.1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는 콘텐츠가 보유한 체험력이 가장 중요
4.2 온라인 콘텐츠 소비가 증가하는 글로벌 추세에 대한 대응
4.3 코로나19와 관련한 노무 리스크 관리 필요
4.4 2020 상반기 한류 콘텐츠 미국시장 진출 상황
개요
-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유행에 따라 2020년 3월 15일부터 미국 전역이 락다운됨. 락다운은 미국
경제에 큰 악영향을 미쳤고, 미국의 영화산업도 여기에서 예외일 수는 없었음. 락다운(Lockdown, 필수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비즈니스의 휴업) 시행에 따라
재택대피행정명령(Stay at Home Order)이 내려졌고, 필수 서비스를 제외한 사업장이 모두
강제 휴업에 들어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