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 콘텐츠 산업동향
목차
- 1. 웰니스의 현재와 미래
- 2. 웰니스의 여섯가지 분야
- 2.1. 건강(Health)
- 2.2. 피트니스(Fitness)
- 2.3. 영양(Nutrition)
- 2.4. 외모(Appearance)
- 2.5. 수면(Sleep)
- 2.6. 마음 챙김(Mindfulness)
3. 정리와 시사점
개요
- - Covid-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재조명됨. 나아가 삶을 잘
영위하는 것, 경제활동과 여가활동 사이의 균형을 찾는 것, 삶을
즐기는 것, 삶을 즐길 수 있도록 건강을 유지하는 것 등 ‘건강’ 이라는 단어 이상을 지향하게 됐음. 본 보고서는 이와 같은 라
이프 스타일의 변화와 더불어 2023년 발간된 미국 콘텐츠 산업
동향 Z세대 트렌드 리포트와 소셜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에서 공
통적으로 언급됐던, 넓은 의미에서의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태도, 웰니스에 대해서 알아봄. ‘웰니스’(Wellness), 한국에서는 웰빙
(Wellbeing)이라는 용어가 더 친숙하게 다가올 이 개념은, 몸의
건강을 위한 운동이나 영양 상태를 넘어 더 넓은 범위 안의 구
체적인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태도로 통용되고 있음. 건강, 운동, 영양, 정신 건강, 수면 그리고 외모까지도 이 개념 안에서 다뤄짐. 웰니스라는 용어와 개념이 이미 오래 사용되어온 만큼, 이 시장
안에서의 서비스와 콘텐츠도 다양하게 개발되고 발전돼 왔음. 또
한 이 분야 역시 팬데믹의 영향을 크게 받았음. 본 보고서는 경
영 컨설팅 기업 맥킨지 앤 컴퍼니(McKinsey & Company, 이
하 맥킨지)의 Feeling Good: The Future of the $1.5
trillion Wellness Market과 GWI의 5 Wellness Trends
You Shouldn’t Ignore를 참고하여 작성됐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